-KRI 한국기록원 기록 도전 공식 인증
-누베베한의원 5개 지점, 2017년도 1년간 7만 1,461명 비만 처방 치료
누베베한의원은 '최단기간 (1년) 최다 비만 환자 처방치료 한의원' 분야의 새로운 기록에 공인을 받았다.
누베베한의원에 따르면 "이번 KRI한국기록원 기록 도전은 2017년 1월 1일부터 2017년 12월 31일까지 1년 동안 비만 치료 처방을 받은 환자의 수를 기준으로 이루어지며 이 기간 동안 비만 질환으로 누베베한의원을 찾은 환자의 수가 중복 방문을 제외하고 총 7만 1,461명으로 확인되었다"고 밝혔다.
한국기록원 기록검증서비스팀은 누베베한의원에서 제출한 내원 환자의 명단과 담당 의사의 확인서, 제3자의 객관적인 확인서, 미디어 기록 공시, 사실 확인 조사를 기반으로 한 공증인가 법무법인 대현의 공증 인증서, 사진과 영상, 기록도전 개요서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사실임을 확인하여 '최단기간(1년) 최다 비만환자 처방치료 한의원'분야의 새로운 KRI한국기록원 공식 타이틀로 인증했다.
KRI한국기록원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기록을 KRI한국기록원 공식 최고 기록으로 인증하고 미국, EU, 아시아 등 해외 기록 인증 기관에 도전자를 대신해 인증 심의를 요청하는 기록 인증 전문기관이다.
KRI한국기록원에 따르면 "이번 기록은 새롭게 만들어진 공식 타이틀로서 해당 분야 기록의 표준을 만들었다는데 매우 큰 의미 있다."면서 "기록의 표준이 만들어진 만큼 '최단기간(1년) 최다 비만환자 처방 치료 한의원' 부분에 대해 더 우수한 기록의 병원이 있을 경우 기록인증의 객관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신청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언제든지 한국기록원 홈페이지에서 기록 도전 신청이 가능하며 한국기록원 기록 도전 주요 규정 중 하나는 기록은 언제든지 깨어질 수 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누베베한의원의 이번 도전은 2002년 개원한 이후 그간의 한약 처방 노하우와 홍채 유전 8체질 진단을 통해 비만 환자의 체질을 진단하고 체질에 맞는 비만 치료를 제공하며, 우수한 효과와 품질, 그리고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하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하여 혁신을 통해 낮은 의료수가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누베베한의원의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라고 해석된다.
특히 누베베한의원은 환자들의 좀 더 편리한 한약 복용을 위하여 감비정(Tab.)을 연구개발 했다. 감비정(Tab.)은 감비탕을 동결건조 시켜 만든 타블렛 제형으로 탕약 특유의 쓴 맛을 느끼지 않고도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연구개발 된 한약의 또 다른 제형이다. 이러한 끊임 없는 연구들의 결과로 누베베한의원을 찾아오는 많은 이들이 좀 더 편리하게 한약을 복용할 수 있게 됐다.
누베베한의원 관계자는 이번 "최단기간, 최다 비만 환자 처방치료"라는 새로운 분야의 기록 인증은 20년 간 쌓아온 누베베한의원의 노력으로 이루어 낸 쾌거다"며 "무엇보다도 이런 값진 도전을 할 수 있었던 것은 누베베한의원의 노력을 알아주고 끊임 없는 신뢰와 사랑을 보내준 모든 고객분들 덕분이다"며 감사의 인사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