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경제를 혼란에 빠트린 '영혼 담보대출'과 그에 얽힌 사건을 밝히는 청문회를 소재로 한 풍자 코미디 영화 '대부업자:소울 앤 캐시'가 5일 개봉을 전격 확정하고 명품 신스틸러의 명계남의 활약을 예고하는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메인 포스터는 정체불명의 사업가 '천수관'역의 명계남이 서재를 배경으로 회장님 포스를 풍기는 근엄한 모습을 보여주며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어 "당신의 영혼은 얼마입니까?"라는 카피로 정체를 알 수 없는 영혼 담보대출의 파격 등장을 예고하며 흥미를 유발한다.
최근 연극 '황혼'에서 활약 중인 명계남과 톡톡 튀는 개성과 재치 있는 애드리브로 정평이 난 박철민, '슬기로운 감빵생활', '매드독' 등 드라마의 신스틸러로 떠오른 장혁진 등 명품 배우들의 연기 시너지가 불꽃을 튄다.
영혼을 담보로 돈을 빌려주는 '소울&캐쉬'의 대표 천수관의 청문회가 국회에서 전세계에 생중계된다. 카메라가 없을 땐 서로 티격태격 하던 국회의원들은 합심하여 수관에게 날카로운 질문들을 던지는데…. 출생지와 출신학교, 결혼 유무 등 공식기록은 하나도 없는 미스터리의 인물 천수관을 과연 국회의원들이 제대로 조사할 수 있을까? 김형중 기자 telos2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