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뮤지션 윤하의 풍부한 감수성을 접할 수 있는 새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윤하는 지난 15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다섯 번째 정규앨범 'RescuE' 수록곡 '답을 찾지 못한 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본인 이외에 아무도 없는 텅 빈 집 속에서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듯한 남자 주인공의 모습을 그린 이번 뮤직비디오는 담담한 것처럼 보이지만 슬픔이 짙게 배여 있어 보는 이들의 감성을 촉촉하게 적시고 있다.
'답을 찾지 못한 날'은 윤하가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서정적인 멜로디와 윤하의 애틋하고 진정성 있는 보컬이 인상적인 발라드 트랙이다. 자신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완성시킨 가사 또한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특히 윤하는 여러 인터뷰 및 방송을 통해 "나와 가장 닮아있는 곡", "은퇴하고 싶었을 때 만든 곡", "이번 정규앨범에서 가장 처음 만들어진 곡", "자존감이 낮았던 내게 다시 자신감을 되찾게 해준 곡"이라고 이 곡을 다양하게 소개하며 각별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지난해 12월말 본인의 다섯 번째 정규앨범 'RescuE'를 들고 컴백한 윤하는 크리스마스 콘서트에 이어 최근 진행한 앙코르 콘서트까지 성공적으로 마쳤다.
팬들과 소중한 추억을 쌓은 윤하는 각종 공연 및 음악 작업에 매진할 예정이다.
lunarf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