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프리미엄 두피&헤어 케어 브랜드 르네휘테르가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풍부한 영양감과 감각적 즐거움을 동시에 담은 시어버터 집중 영양 케어 '까리떼 뉴트리' 라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르네휘테르의 까리떼 뉴트리 라인은 매우 건조한 모발의 유수분 밸런스, 풍부한 영양 공급을 위해 새롭게 탄생한 맞춤형 두피 & 헤어 케어 라인이다. 시어 열매가 모발 구성에 필요한 모든 필수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모발에 가장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오일과 버터 2가지 형태로 추출 및 배합하여 주요 성분으로 사용한다. 까리떼 뉴트리에는 핵심 성분인 시어버터를 비롯하여 시어오일, 시멘트리오, 밀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모발 깊숙이 영양을 공급, 부드럽고 윤기 있는 모발로 가꿔준다.
까리떼 뉴트리의 핵심 성분은 일반 시어 버터보다 풍부한 필수 지방산과 비타민 A, E 함유로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아프리카 산 프리미엄 시어버터이다. 모발의 건조한 부위에 집중적인 보습, 보호 효과를 선사하며 모발의 중심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모발 속부터 튼튼하게 강화시켜준다. 르네휘테르는 1957년 최초로 코스메틱 제품에 시어를 도입하였고, 2007년부터는 서아프리카 부르키나파소의 새로운 공급망을 통해 윤리적 시어버터를 생산하고 있다. 부르키나파소 지역 사회 여성들의 자립을 지원할 뿐 아니라 공정하고 책임 있는 관계를 바탕으로 아프리카의 순수한 전통 방식을 살려 일체의 용매나 첨가물 없이 온전한 수작업으로 완성된다.
까리떼 뉴트리 라인은 시어버터 샴푸, 마스크, 에센스, 모발 끝 전용 세럼, 슬리핑 마스크, 오일 등 6종으로 구성된다. 시어버터 샴푸는 르네휘테르의 윤리적 시어버터와 12%의 고농축 시어오일 성분을 함유하여 순한 클렌징 성분과 풍성한 질감이 모발에 영양을 주고 두피를 편안하게 해주는 너리싱 샴푸이다. 시어버터 영양 마스크는 매우 건조한 모발 및 건조한 모발에 깊숙이 영양을 공급하는 동시에 무겁지 않은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는 풍부한 크림 타입의 헤어 마스크이다. 시어버터 헤어 에센스는 스킨 케어와 같이 모발에 바른 후 씻어내지 않는 리브-인 타입으로 모발에 지속적인 영양을 공급하는 데이 크림으로 모발을 산뜻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시어버터 모발끝 세럼은 손상되거나 갈라진 모발끝에 집중적인 영양공급을 통해 모발 끝 갈라짐을 개선하고 모발에 힘과 윤기를 부여하는 고농축 세럼이다. 시어버터 나이트 마스크는 잠자기 전 건조하거나 손상된 모발에 발라주면 보다 집중적인 트리트먼트 효과를 선사하는 집중영양 헤어 슬리핑 팩이다. 시어버터 헤어 오일은 샴푸 전 사용하여 손상된 모발과 두피에 충분한 영양 공급과 회복을 돕는 집중영양 시어 오일로 극건성 두피를 건강하게, 건조한 모발을 실크처럼 부드럽게 윤기 나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한편, 까리떼 뉴트리 론칭을 기념해 1월 14일(일)까지 다양한 시어버터 케어 제품을 특별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