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세미나 '언리얼 서밋 프리미엄' 개최

by

게임개발사이자 '언리얼 엔진' 개발사로 잘 알려진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오는 26일 경기도 판교에서 '언리얼 서밋 프리미엄(Unreal Summit Premium)'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언리얼 서밋 프리미엄'은 현업에서 개발에 몸담고 있는 전문 개발자들을 위한 언리얼 엔진 세미나로, 전문 개발자들을 위한 세미나인 만큼 일반 '언리얼 서밋'에 비해 그 강연의 수준이 높은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일반 '언리얼 서밋'이 언리얼 엔진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었던 것에 비해 '언리얼 서밋 프리미엄'에는 현재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프로 개발자들만 참석할 수 있으며, 강연 역시 개발사가 많이 모여 있는 판교에서 개최된다.

강연은 4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우선 '언리얼 엔진4 모바일 오픈월드 아트 컨텐츠 제작 및 최적화' 시간에는 언리얼 엔진4로 모바일 오픈월드를 위한 아트 컨텐츠 제작 시 월드 컴포지션과 랜드스케이프를 사용해 효과적으로 제작하는 방법 및 최적화에 대해 알아본다.

'언리얼 엔진 4 셰이더, 더 깊이 이해하기' 세션에서는 언리얼 엔진의 셰이더 시스템에 대해 설명하고, 글로벌 셰이더 플러그인 추가법 등 셰이더 생성부터 디버깅까지 셰이더 개발 프로세스 전반을 알아본다.

'꼭 알아두어야 할 언리얼 엔진 4 모바일 기능 A-Z' 강연은 팝업 다이얼로그 없는 버추얼 키보드 사용하기와 모바일 앱 사이즈 줄이기, 셰이더 컴파일로 인한 히치 줄이기 등 언리얼 엔진4 모바일 개발에 필요한 기능을 깊이 있게 설명한다.

이밖에 '언리얼 엔진4 업데이트와 로드맵' 시간에는 새로운 모바일 기능, 신규 플랫폼 등을 포함, 언리얼 엔진4의 향후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올해와 내년에 계획 중인 흥미로운 언리얼 엔진4 개발 로드맵을 공유한다.

'언리얼 서밋 프리미엄'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들은 언리얼 서밋 홈페이지(www.unrealsummit.co.kr)에서 사전등록을 진행하면 된다. 참가비는 1만5000원이며, 사전등록 참가자에게는 '언리얼 슬링백'을 증정한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