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해율한의원 강남점 여드름 클래스 진행…"내·외부 치료 함께 이뤄져야"

by

강남 여드름 한의원 해율한의원이 한방 여드름 치료 방법을 알리는 여드름 클래스를 진행했다.

많은 여드름 환자들은 여름이 다가올수록 늘어나는 피지 분비에 여드름이 더욱 악화되곤 한다. 클래스에 참여한 여드름 환자들 또한 이런 부분의 고민을 토로했다. 여드름은 얼굴이나 몸에 분비되는 피지가 모공 안에 쌓이면서 생기는 현상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적당량의 피지와 각질은 정상적인 피부에도 존재하는데, 여드름 환자들은 유독 심한 피지 과잉 분비와 각질 각화 현상을 겪곤 한다.

또 여드름 원인은 피지과잉분비, 각질의 과각화, 피부 열독에 의한 것이므로 피지 과잉 분비를 막기 위해 식습관을 규칙적으로 유지하고 무리하지 않는 등의 생활 습관 관리, 홈케어 처방과 피부 열독을 내리는 침치료, 한약치료 등의 종합적인 치료가 함께 이루어진다면 여드름 재발을 줄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클래스에서는 얼굴 여드름 이외에도 여드름흉터나 등여드름, 모공각화증 등으로 고민하고 있는 이들의 관심도 계속됐다. 이에 문 원장은 "여드름자국와 등여드름 모두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를 재생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미세약초침을 이용해 피부재생을 촉진하고 각질탈락을 유도하는 율안약초침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답했다.

여드름 클래스에 참여한 20대 여성 A씨는 "여드름 흉터는 무조건 레이저로만 치료해야 하는 줄로 알았는데 침을 이용한 참침(새살침) 치료를 통해 다양한 여드름 흉터를 개선할 수 있다는 점을 알게 되어 유익했다"며 "원장님이 강조한 것처럼 생활 습관도 확실히 개선해 더 이상 여드름이 재발하지 않게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강남 해율한의원은 꾸준한 논문 발표, 독자적인 치료법 개발 등의 활동으로 여드름의 효과적인 치료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국제적으로 검증된 청정지역 GAP 인증 약재 사용,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선정 등 여드름 치료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