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말, 4월 초. 벚꽃이 만개하고 교외로의 나들이가 잦은 시기에 봄맞이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허나 겨우내 묵혀 두었던 지방을 빼고자 단기간에 급격한 체중 감량을 목표로 단식, 혹은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는 등 건강을 해치는 다이어트를 선택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 이후 다시 제자리를 찾는 일명 요요 현상이 쉽게 올 수 있고 몸에 무리를 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그렇기에 적당한 운동과 식이조절을 비롯,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이다.
최근 풋사과에서 추출한 폴리페놀(애플페논)이 복부지방과 내장지방을 줄이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하여 이슈다.
해당 성분의 인체시험결과는 더욱 놀라운데, 섭취를 중단해도 복부지방 감소 유지가 확인되었음은 물론, 체중과 BMI지수 및 허리둘레, 엉덩이둘레, 복부내장지방면적까지 감소 된 연구 결과를 가지고 있다.
그렇다면 "시중에서 접할 수 있는 사과를 섭취하면 되는 것 아닐까?"라는 의문을 가질 수 있다. 그러나 애플페논 (풋사과추출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는 풋사과는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 사과와는 완전히 다르다.
Fuji종의 풋사과 중에서도 4cm이하의 크기, 4g이하의 무게, 폴리페놀 함량 0.5 ~ 0.6% 등의 까다로운 기준 조건으로 선별된 풋사과만을 농축, 추출한다는 것. 250배 농축을 통해 추출한 자연원료로서 안전하며 믿을 수 있는 식물성 다이어트 소재로 식약처에서도 그 기능을 인정 했다.
허나 풋사과추출폴리페놀 600mg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풋사과 생과 약 45개를 먹어야 그 용량을 동일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은 단점이 될 수 밖에 없는데.
비용도 비용이거니와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일일히 챙겨 먹을 수 있는 시간이 없기에 이를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는 제품이 출시를 앞두고 있어 화제다.
관계자는 "'애프터 슬림' 제품은 풋사과를 상징하는 연한 녹색을 띄는 타정 제품으로서 하루 1알로 풋사과의 체지방 감소 지표 성분인 폴리페놀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라고 전하며,
"100% 식물성 성분으로 복부 지방과 내장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에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헬스밸런스㈜는 슬림엣지 "애프터 슬림"의 제품 모델을 미스코리아 진 출신 배우 김지연으로 발탁하고 오는 4월 1일 오전 7시 15분, 현대 홈쇼핑을 통해 런칭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