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골프가 2월 10일 나이키에서 가장 상징적인 제품 중 하나인 에어 조던 농구화의 리미티드 에디션 골프화 버전 '에어 조던 1 골프(AIR JORDAN 1 GOLF)'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에어 조던 시리즈의 선풍적인 인기를 일으킨 '에어 조던 1 레트로 하이'의 골프화 버전으로 하이탑 스타일의 디자인 헤리티지를 유지했다. 여기에 방수 갑피를 사용하고 발목 부분 지지력을 강화하는 한편, 설포 부분은 조던의 심볼인 점프맨 로고 디테일을 더했다. 밑창은 골프 스윙에 적합한 나이키 프리 인스파이어드 스파이크 아웃솔을 적용했다.
나이키 골프의 풋웨어 부사장 젠트리 험프리(Gentry Humphrey)는 "마이클 조던이 1984년 프로 농구에서 화려한 플레이를 선보이며 에어 조던1이 세계에서 열광적인 인기를 얻었다"면서 "흥미롭게도 1984년은 나이키가 에어 조던 1을 개발한 시기이면서 마이클 조던이 골프를 시작한 해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에어 조던 1 골프는 2월 10일 오후 4시 50분에 나이키닷컴에서 공식 론칭 예정이다.
오프라인에서는 나이키 골프 압구정 프리미엄 스토어, 롯데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 무역점, 신세계 강남점까지 4개 매장에서 1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인당 1켤레 선착순으로 방문 구매가 가능하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