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아카데미뷰티스쿨 동대문캠퍼스가 지난 2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회관 그랜드홀에서 진행된 '2016 대한민국 SNS산업대상'에서 SNS산업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올해 2회를 맞은 '2016 대한민국 SNS산업대상'은 SNS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행사다. SNS 산업의 선도 및 발전을 비롯해 건전한 SNS 문화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개인 및 단체들을 시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동대문캠퍼스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뷰티 관련 콘텐츠를 제작해 선보이는 것은 물론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며 건전한 SNS 문화 확산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SNS산업진흥원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누렸다. 올해 대상은 국가미래연구원의 김광두 원장과 걸그룹 포미닛이 수상했으며, 걸그룹 여자친구, 배우 성유리, 산악인 엄홍길 등 올바른 SNS 문화 형성에 이바지한 인물 및 단체들이 수상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김채호 대표는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뷰티교육 산업을 이끌어가는 리더로서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통해 최신 뷰티 트렌드를 한 눈에 알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생성하며 소통하고 있다"며 "2016 대한민국 SNS산업대상 수상은 그 동안의 노력에 대한 값진 결과이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양질의 뷰티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물론 올바른 SNS 문화 확산에도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MBC 공식 지정 아카데미인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뷰티 업계 각 분야(메이크업, 네일, 에스테틱, 헤어, 스타일리스트)에서 전문가를 양성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아카데미다. 총 42개의 전국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는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2002년 설립 이후 앞서가는 콘텐츠로 연간 2만여명의 뷰티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