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메리케이(대표이사 노재홍)는 경상북도 안동시에 위치한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에 30번째 <핑크 드림 도서관>을 열었다. 이 날 개관식에는 메리케이코리아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임직원과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를 비롯하여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린이들과 지역 주민들이 참석하여 도서관의 개관을 함께 축하했다.
2008년부터 핑크 드림 후원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 도서관을 열기 시작한 메리케이는 올해 '크리에잇 체인지(Create Change)'라는 이름의 '착한 립 글로스' 판매로 마련된 수익금의 일부를 적립하여 핑크 드림 도서관에 후원하고 있다.
메리케이코리아는 안동 지역의 저소득층과 한부모 세대 자녀들의 교육을 돕고자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 내에 어린이를 위한 도서관 개관을 결정하게 되었다. 핑크 드림 도서관은 어린이들의 독서를 위한 공간일 뿐 아니라 마을 커뮤니티 센터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메리케이 핑크 드림 30호점 도서관에는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밥장(Bob Chang)'의 벽화가 그려져 많은 눈길을 끌었다. 밥장의 일러스트 벽화는 2015년도 메리케이의 사회공헌 제품인 '크리에잇 체인지(Create Changes)' 립 글로스가 상징하는 '사랑의 마음을 행동으로 표현하여 함께 변화를 만들어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일러스트레이터 밥장은 2012년부터 4년째 메리케이 핑크 드림 도서관에 어린이를 위한 벽화를 그려주는 재능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메리케이코리아 노재홍 대표는 "한국 정신문화의 수도라고 불리는 안동에 어린이들의 마음을 풍요롭게 하는 데에 도움을 줄 핑크 드림 도서관30호점을 개관하게 되어 기쁘다"며, "핑크 드림 도서관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이 책을 마음껏 읽으며 큰 꿈을 키워 나가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메리케이는 2015년 연말까지 핑크 드림 도서관 31호점을 추가 개관하여 올해 총 3개의 도서관을 열고, 기존에 개관한 핑크 드림 도서관의 시설 보수도 진행할 예정이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