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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이드, 해외진출 스타트... '서머너즈워'에 도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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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션스퀘어의 '블레이드'가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 .

액션스퀘어(대표 김재영)는 20일, 자사가 개발하고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소태환, 이하 4:33)에서 글로벌 판권을 가지고 있는 모바일 액션 RPG '블레이드'를 3분기 중 북미, 유럽과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지역에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4월 국내 출시 직후 70일 연속 1위, 출시 1년만에 매출 1300억 원 돌파 등 선풍적인 인기를 얻은 이 게임은 3분기 중 가레나(Garena)를 통해 동남아시아, 텐센트(Tencent)를 통해 중국, 그리고 북미, 유럽,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서비스에 돌입하며 해외 시장 본격 공략에 나선다.

이번 진출로 액션스퀘어는 약 49억 달러(약 5조 6천억원)의 북미 시장과 약 38억 달러(약 4조 3천억원)의 유럽 시장, 그리고 약 57억 달러(약 6조 5천억원)의 일본 시장에(출처: AppLift / Newzoo) 모바일 최초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작이라는 간판을 내걸고 진출하게 된다.

특히 '블레이드'의 북미, 유럽, 일본 글로벌 서비스는 4:33이 해외 사업 인력을 대대적으로 확충, 지역별 배급사를 거치지 않고 직접 서비스한다. '블레이드'로 국내 RPG 시장을 개화시킨 4:33-액션스퀘어 조합이 글로벌 시장에서 다시 성공신화에 도전하는 것이다. 이번 글로벌 서비스는 북미, 유럽, 일본등 중화권 시장을 제외한 세계 모바일 게임 주요 시장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소태환 4:33 대표는 "지난 4월부터 호주 시장을 대상으로 '블레이드'의 소프트 런칭을 진행, 현지 이용자들의 반응을 테스트하고 많은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다. 텐센트, 라인, 가레나와 같은 글로벌 파트너와 함께는 물론, 4:33이 직접 도전할 수 있는 곳은 앞으로도 직접 글로벌 서비스에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KB스팩4호(205500)와 합병 상장을 추진 중인 액션스퀘어는 6월 예비상장심사를 통과하고, 지난 7월 3일 증권신고서를 제출해 상장을 위한 진행을 순조롭게 이어가고 있다. 회사는 해외 시장을 본격적으로 진행하는 올해, 전년대비 매출과 수출 모두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 하고 있다.

최호경 게임인사이트 기자 press@game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