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위메프, '예컨대 프로젝트' 사업설명회 진행

by

소셜커머스 위메프(대표 박은상, www.wemakeprice.com)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가 주관하는 '예컨대(예술가와 컨설턴트의 대화)' 프로젝트 사업설명회를 25일 오후 3시 위메프 본사 1층 문화공간 W카페에서 진행한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약 5개월 간 재정 및 전문 컨설팅을 통해 청년예술창업을 지원하는 '예컨대 프로젝트' 사업 설명, 운영진과 작년 선정팀과의 맞춤형 상담, 지원신청서 및 프레젠테이션 작성 노하우 공개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해 '예컨대 프로젝트'는 28대 1의 경쟁률을 통과한 청년예술창업팀 4팀에게 예술분야 창업지원금(팀별 2000만원)을 지급했다. 또하 전문분야 집중 컨설팅, 기업 및 예술기관 연계로 ㅎ하제를 불러 모았다.

위메프는 2013년부터 '열정에게 기회를' 이라는 모토로 청년예술가들의 창작물을 위메프에 소개해 작가에게는 작품판매에 필요한 유통경로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겐 양질의 작품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구매할 수 있는 'we make fair art'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가나아트센터 에디션전, 구본주 작가 10주기 추모전 기금 마련전, 홍대 프리마켓 참여 작가전, 광주비엔날레 미디어 스폰서 참여 등 청년예술인들의 작품을 소개하고 전시 판매했다.

위메프 박유진 기업소통 디렉터는 "이번 '예컨대' 프로젝트를 통해 선발된 팀은 위메프를 통해 지속적으로 소개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을 통해 청년예술가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예컨대 프로젝트 사업설명회' 참여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청년예술가 지원센터에서 가능하다.(eeji11@karts.ac.kr / 02-746-9822 / www.facebook.com/kartssyoungartists)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