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축구과학회(회장 김용진)가 주최하고 대한축구협회, 한국프로축구연맹이 함께하는 대학생(대학원생) 아이디어 및 인포그래픽 공모전 마감이 임박했다.
이번 공모전은 축구를 사랑하는 대학생들의 관심을 유발하고, 디자인·통계·심리·인문·사회·영양·공학 등 다양한 학문과의 연계를 통해 축구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대학생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공모전이다.
국내외 대학생과 대학원생이 참가할 수 있으며, 자유주제 혹은 지정주제 중 한가지를 택해 8일까지 이메일(football@allive.net)로 응모하면 된다.
'함께 만들어가는 한국 축구의 미래'를 슬로건으로 정한 올해 공모분야는 5가지이다. 자유주제는 ▲K리그 관중 유치 방안 (대학생) ▲축구과학 관련 자유주제 (대학원생) 이며, 지정주제는 ▲축구데이터를 인포그래픽으로 표현하기 (대학생) ▲축구를 통한 남북 신뢰 구축방안 (대학원생) ▲여자축구 발전 및 활성화 방안 (대학원생) 이다.
대상 1팀에게는 대한축구협회장상과 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상(2팀, 각 70만원) 및 한국축구과학회장상(2팀, 각 50만원) 등 4개팀에도 상금, 상패가 수여된다. 시상식은 국제컨퍼런스 기간인 30일 호남대학교에서 진행된다. 수상자들에게는 제5회 축구과학 국제컨퍼런스에서 발표 세션이 주어지며, 추후 한국축구과학회 프로젝트 참여, 축구과학 학회지에 논문 게재 등 특전이 제공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이메일(football@allive.net)이나 공모전 담당자 (㈜올리브크리에이티브 한국축구과학회 공모전 준비팀 070-7825-6277) 에 문의하면 된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