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가 변하면서 미의 기준이 어려 보이는 동안 얼굴로 자리잡았다.
과거엔 통통한 볼살을 빼려고 풍선을 불거나, 얼굴 스트레칭을 하는 등 갖은 노력을 했었지만 현재는 '볼살 찌는 법'을 검색할 정도로 어려 보이는 얼굴을 위해 볼살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다.
볼살은 나이가 들면서 제일 먼저 빠지는 부위이며 살이 빠짐과 동시에 얼굴의 볼륨감이 없어지기 때문에 동안의 포인트가 되었다. 또한 푹 꺼진 볼은 상대적으로 광대뼈가 두드러져 보여 센 인상을 만들고 피곤해 보이거나 노안으로 보이게 된다. 때문에 푹 꺼진 볼에 볼륨을 채워주는 시술을 찾고 있다.
꺼진 볼살은 자가지방이식으로 채우는 경우도 있는데, 자가지방이식은 회복기간이 길고 붓기가 쉽게 빠지지 않아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큰 맘먹고 받아야 되는 쉽지 않은 시술이다. 또한 개개인마다 차이는 있지만 지방 생착이 잘 이루어지지 않거나 이식한 지방이 금방 빠지기도 해 효과를 오래 지속하기 힘든 경우도 있다.
이에 짧은 시간에 얼굴에 볼륨감을 즉각적으로 부여하는 필러 시술이 인기이다. 필러는 볼륨이 필요한 부위에 인체에 무해한 물질을 주사를 통해 주입하는 시술로, 얼굴의 볼륨감과 입체감을 살려줄 수 있어 선호도가 높은 시술이다. 필러는 히알루론산, 콜라겐 등 성분에 따라 제품도 다양하며, 유지기간도 6개월~2년 이상까지 다양하다. 최근에는 다양한 필러 제품 속에서도 구성성분이 수분 98%로 인체의 거부반응이 없는 아쿠아필링필러가 주목 받고 있다.
시술 후 이물감이 느껴지는 경우가 있었던 기존 필러와 달리, 아쿠아필링필러는 주요 구성성분이 약 98%가량의 수분으로 이루어져 이물감이 거의 없다. 또한 무균성 염증반응, 딱딱한 섬유피막형성 등이 없이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볼륨감을 만들 수 있어 시술의 만족도가 높다.
또한 시술시간이 30분 내외로 짧고, 주사를 이용하기 때문에 멍, 붓기가 없어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아쿠아필링필러는 인체에 서서히 흡수되므로 시술 후 얼굴은 3~5년, 바디는 5~8년의 볼륨감을 오랫동안 유지시킬 수 있다.
창원필러 창원엘리나성형외과 이창호 대표원장은 "최근 필러 시술을 하는 병원들이 많은데, 필러는 정교함과 테크닉을 요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비용적인 측면만을 고려해서는 오히려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며, "아쿠아필링필러는 기존 필러와 성분과 유지기간 등 많은 부분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시술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