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제약 기업 메디톡스(대표 정현호, www.medytox.com)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두바이 국제 피부 미용 컨퍼런스 및 전시회 2015' (Dubai Derma 2015, 이하 두바이 더마)에 참가해 자사의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와 보툴리눔톡신 A형 제제 '메디톡신' (수출명: 뉴로녹스)를 소개했다고 10일 밝혔다.
두바이 더마는 약 8,000명 이상의 관계자 및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 최대이자 유일의 피부 미용 학회이다. 전세계 350여 개 업체가 700여개 이상의 브랜드 제품과 피부 미용 관련 최신 기술을 선보이는 자리다.
학회 기간 동안 메디톡스 부스에는 약 2,000명 이상의 참가자들이 방문했으며, 중동지역 내 주요 시장 중심으로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메디톡신'과 함께, 유럽 CE인증 획득 예정에 있는 리도카인(국소마취제)이 함유된 '뉴라미스 리도카인' 시리즈 제품들이 높은 주목을 받았다.
또한 메디톡스는 본 학회에 부스 참여와 함께 갈라디너인 '메디톡스의 밤(Medytox Night)'을 진행하여 눈길을 끌었다. 본 갈라디너는 중동 및 유럽지역의 주요 핵심의사(KOL)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메디톡스의 선진적인 기술력과 제품을 소개하는 한편 한국 전통 음식을 대접하여 참여 의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정현호 메디톡스 대표는 "메디톡스는 모나코 AMWC와 두바이 더마 등 세계적으로 영향력이 높은 학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해 가고 있다"며 "이와 같은 공격적인 글로벌 마케팅 활동과 함께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시장 요구에 부합하는 새로운 제품들을 선도적으로 출시하면서 글로벌 경쟁력을 공고히 다져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