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올레에서 '기가팍팍' GIGA인터넷을 출시했다. 기존 인터넷보다 10배 빠른 기가인터넷은 1GB의 영화한편을 다운받는데 고작 8~10초가 걸린다.
KT올레는 최대 1Gbps 속도의 기가인터넷설치시 3년 약정기준 부가세미포함 월35,000원, 500Mbps 속도의 기가 인터넷 콤팩트는 3년 약정기준 부가세미포함 월30,000원의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기가인터넷 출시 기념이벤트로 모바일 또는 TV와 결합 시 좀 더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뒤이어 SK브로드밴드 역시 기가인터넷을 출시했다. SK브로드밴드의 B Giga 인터넷은 3년 약정기준 부가세미포함 월35,000원, 500Mbps 속도의 B Giga 인터넷라이트는 3년 약정기준 부가세미포함 월30,000원의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SK브로드밴드는 B Giga인터넷 출시 기념 프로모션으로 B Giga 인터넷과 IPTV 가입 시, Giga Wi-Fi(표준형)무료 임대, 10년 이상 장기우수 고객 대상으로 B Giga 인터넷을 스마트다이렉트(20,000원) 요금으로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기가인터넷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관련 분야 중·고등학생이 정보통신산업 분야 살아 있는 현장을 돌아볼 수 있도록 '기가인터넷 현장 체험 교육'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렇게 인터넷상품이 늘어나는 가운데 소비자들은 인터넷설치, 신청시 점점 복잡해지는 상품들 중에서 어떤 상품으로 가입하는게 유리한지 선택하기 어려운게 사실이다.
한편 누리꾼들 사이에서 유명한 인터넷가입 비교센터 '더드림넷'(http://thedreamnet.kr )관계자는 "지금 더드림넷은 기가인터넷 출시기념으로 초고속인터넷 가입시에 추가사은품 이벤트 중 이며 통신요금 맞춤상담 서비스를 진행중이기 때문에 최적화된 요금으로 인터넷가입을 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전했다.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