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프리미엄 오일 & 비니거 브랜드 올리타리아(www.olitaliakorea.kr) 독점 수입 유통사인 서영이앤티㈜가 르쿠르제와 함께 할로윈데이 기념 쿠킹클래스를 진행한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할로윈데이인 10월 31일 오전 11시부터 르쿠르제 청담 부티크에서 진행되며, 깊어가는 가을에 어울리는 정통 이탈리안 발사믹 식초인 올리타리아 발사믹 식초 5그레이프로 만든 에피타이저, 메인요리, 디저트 등을 배울 수 있다. 발사믹 식초 테이스팅 시간도 마련해 요리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시간도 있다.
올리타리아-르쿠르제 할로윈 쿠킹클래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올리타리아 직영몰(www.olitaliakorea.kr)을 통해 28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쿠킹클래스 참가자 모두에게는 기념 선물로 올리타리아 5그레이프 발사믹 식초를 증정한다. 르쿠르제 쿠킹북과 함께 쿠킹클래스 참가자에 한하여 르쿠르제 청담 부티크 전품목에 대해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올리타리아 발사믹 식초 5그레이프는 와인에서도 프리미엄으로 인정 받는 이탈리아 모데나 지방의 최상급 포도 품종인 람브루스코(Lambrusco)와 트레비아노(Trebbiano) 포도를 전통방식으로 끓여 숙성과 발효를 거쳐 탄생한 제품이다. 5그레이프의 의미는 발사믹 식초의 주재료인 포도 농축과즙의 점도를 나타내는 것으로, 5그레이프 발사믹 식초는 올리타리아 발사믹 식초 중 가장 높은 포도농축과즙 함량을 가진 제품으로 요리에 가니싱하거나, 신선한 과일과 아이스크림 등에 살짝 곁들이는 컨디먼트 소스용으로 제격이다. 가격은 250㎖에 3만3000원이다.
서영이앤티의 신사업 본부장 허재균 상무는 "올리타리아 제품은 전문 셰프 외에도 일반가정에서 한식부터 이탈리안까지 두루 활용할 수 있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며 "올리타리아 쿠킹클래스는 단순한 레시피 전달에 그치지 않고, 올바른 식재료를 선택하는 교육 클래스를 동시에 진행하는 만큼 요리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올리타리아는 르쿠르제와 함께 해피 할로윈 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해피 할로윈 세트는 올리타리아의 오로 올리브 오일(500㎖, 2만2000원), 5그레이프 발사믹 식초(250㎖, 3만3000원)와 르쿠르제의 미니 호박 스톤웨어, 비쥬 미니브러쉬가 포함된 11만5000원 상당의 제품 구성을 40% 할인된 6만9000원에 판매한다. 올리타리아 발사믹 식초 5그레이프는 직영몰 및 롯데, 신세계,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구입 가능하며 올리타리아 해피 할로윈 세트는 올리타리아 직영몰에서만 10월 말까지 구입할 수 있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