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BS "프리랜서 잘못" 황당 자막 해명…어떻게 하면 대한일본을 실수?

by

SBS 대한일본

SBS가 아시안게임 중계 '대한일본' 표기 실수를 해명했다.

SBS는 25일 방송된 2014 인천아시안게임 대한민국과 일본의 여자배구 하이라이트 방송에서 '대한민국'을 '대한일본'으로 잘못 표기하는 자막 방송사고를 냈다.

SBS는 보도자료를 통해 "금일 새벽 인천 아시안게임 여자배구 한국대 일본전 하이라이트 방송 당시 자막실수가 있었다"며 "컴퓨터그래픽(CG)을 다루는 프리랜서 요원의 실수로 확인됐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SBS는 "시청자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아시안게임동안 철저한 방송준비로 완성도 높은 중계방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대한일본' 자막은 약 4분 동안 지속되다 '대한민국'으로 수정됐다.

KBS 역시 24일 남자 접영 100m 결승 중계 방송에서 선수를 소개할 당시 한국대표팀의 수영선수 장규철의 국적표시에 '일장기'와 더불어 'JPN'이라고 표기해 논란을 일으켰다.

SBS 대한일본 실수에 네티즌들은 "SBS 대한일본 자막 실수 철저한 준비가 됐으면", "SBS 대한일본 깜짝 놀랐다", "SBS 대한일본 사람이 하는 일 실수도 있을 수 있다", "SBS 대한일본 점검이 기본 아닌가요", "SBS 대한일본 다음번에 또 생기면 곤란할 것"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