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무
영화 '해무'가 IPTV 서비스에 돌입했다.
'해무' 배금사 NEW 측은 18일 "영화 '해무'가 IPTV를 비롯해 디지털 케이블TV, 인터넷, 모바일, T 스토어 등 다양한 방식의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SK Btv, KT olleh tv, LG U+ tv 등 IPTV와 디지털케이블 TV 홈초이스, 각종 온라인 포털 사이트, T스토어, 구글 플레이 무비, 삼성 허브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해무'를 만나볼 수 있게 된다.
'해무'는 극단 연우무대의 동명 연극을 스크린으로 옮긴 작품으로, 봉준호 감독이 기획 및 제작을 맡았으며 영화 '살인의 추억'의 각본을 쓴 심성보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여기에 김윤석, 박유천, 한예리, 이희준, 김상호, 유승목 등이 출연해 기대감을 높였다.
'해무'는 지난 9일 제39회 토론토국제영화제 갈라 프레젠테이션 섹션에 한국영화로는 유일하게 초청받아 전 세계 영화관객과 관계자들로부터 찬사를 받기도 했다.
한편, 해무 IPTV 서비스에 누리꾼들은 "해무 IPTV 서비스, 이거 때문에 검색어 오른거야?", "해무 IPTV 서비스, 해무 재미있나?", "해무 IPTV 서비스, 해무 보고 싶어", "해무 IPTV 서비스, 해무 한 번 봐야지"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