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가 15일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카카오페이 출시한다.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페이 출시를 기념,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9월 15일 오후 3시부터 28일까지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증정, 카카오페이 전용 선물하기 특가상품 판매, 게임 아이템 지급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앱에 신용카드/체크카드와 결제 비밀번호를 등록해 스마트폰에서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간단하게 결제를 마칠 수 있는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다.
카카오페이는 복잡한 결제 절차없이 비밀번호만으로 결제가 끝나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공인인증서와 동급의 안정성을 의미하는 금융감독원 보안 '가군'인증을 받은 LG CNS 엠페이(MPay)솔루션을 적용해 국내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들 중 단연 최고 수준의 편의성과 보안성을 자랑한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우선 적용, 이르면 10월 이후부터 홈쇼핑,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배달 앱 등 다양한 가맹점의 모바일 사이트에서 결제수단으로 사용하게 될 전망이다. 기존 BC카드에 이어 15일부터는 현대카드 사용자들도 카카오페이 사용과 함께 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는 카카오페이 출시 이벤트로 9월 5일부터 28일까지 서비스 가입 고객 전원에게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Hot! 9월 신상 프렌즈 패셔니스타'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팀 플러스친구를 통해 9월 5일부터 21일 사이 가입자들에게 22일 오후 일괄 지급되고, 22일 이후부터는 가입 즉시 자동 지급된다.
또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카카오페이로만 구매할 수 있는 '최대 90% 할인! 쇼킹 특가' 이벤트를 열고 15일부터 28일까지 이주일간, KFC 치킨, 던킨도넛 커피&도넛 세트, 비타500 등 총 11개 아이템, 130만개 수량의 특가 상품을 선정해 판매할 계획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사용자들이 빠르고 간편한 카카오페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편의성과 보안성 모두 뛰어난 카카오페이를 통해 쾌적한 모바일 쇼핑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