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경륜경정 건전문화 콘텐츠 공모전 열린다

by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이창섭)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지나친 몰입으로 인한 부작용을 예방하고 건전한 레저스포츠로서의 이미지 강화를 위해 '2014 경륜경정 건전문화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영상, 포스터, 카툰 등 총 세 부분에 걸쳐 시행되며, 공모주제는 '경륜경정 과몰입 예방과 극복' 및 '건전한 경륜경정 참여문화 정착' 등 두가지다. 영상은 60초 이내 영상물로 광고, 단편영화, 애니메이션, 영상웹툰 등의 형식으로 자유롭게 제작하면 된다.

공모 접수기간은 오는 9월 15일부터 10월 14일까지며 대한민국 거주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접수방법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www.kcycle-contest.com)에서 공모신청서를 다운받아 응모하면 된다.

총 상금은 1550만원으로 지난해 비해 대폭 늘었다. 부분별 대상에는 상장과 함께 각각 200만원(영상)과 150만원(포스터, 카툰)이 수여되며 최우수상(각 2명)과 우수상(각 3명)에는 상장과 함께 각각 100만원과 50만원이 수여된다.

포스터와 카툰 부분은 개인만 지원할 수 있으며 영상부분은 개인은 물론 팀을 꾸려(3인 이내)참가가 가능하다. 수상작은 1~2차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22일 발표된다. 영상 수상작품은 경륜경정사업본부의 자체방송을 통해 소개되며 카툰은 건전화 홍보 교육 소재로 활용된다. 포스터는 광명스피돔과 미사리 경정장 등 본장과 17개 지점에 향후 1년간 전시된다.

경륜 고객만족팀 관계자는 "건전한 참여문화의 정착없는 지속성장은 어렵다는 점에서 경륜경정의 건전화는 매우 중요하다. 이번 공모전에서 발굴된 참신한 국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건전한 레저스포츠로서 경륜경정의 이미지를 확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지난해 경륜경정 건전문화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부문의 최우수상 '적당한 선에서 OK'.

경륜선수 열정체험, 제5차 KSPO 경륜아카데미 개최



'나도 경륜선수처럼.'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이창섭)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오는 13~14일 양일간 '제5차 KSPO 경륜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륜체험을 원하는 사이클 동호인들을 대상으로 올해 첫 문을 연 경륜아카데미는 매월 30명의 희망자를 모집해 경북 영주에 위치한 경륜훈련원에서 실시해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참가자들은 1박 2일간 현역 경륜선수들로부터 자전거 이론 및 롤러 교육과 함께 피스타 주행 실기교육 등을 통해 실제 경륜을 체험한다.

올해 마지막 경륜아카데미 체험은 10월 13~14일 이틀간 진행된다. 경륜체험인 만큼 경륜자전거와 같은 싱글기어 자전거(일명 픽시바이크) 동호인에 한해 참가가 가능하다. 참가접수 등 자세한 내용은 트랙바이크에서(trackbikeclub.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오는 11월 광명스피돔에서 경륜 아카데미 수료자 및 자전거 동호인들을 대상으로 'KSPO 이사장배 동호인 경륜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