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연휴가 다가왔다. 특히 이번 연휴는 대체 휴일까지 포함하면 5일, 연차 등의 개인 휴가일정을 잘 맞추기만 하면 약 9일 가량의 긴 휴가를 즐길 수 있어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명절 여행족'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긴 연휴를 즐길 수 있는 명절을 앞두고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다양한 추석 맞이 프로모션을 비롯해 가을 아웃도어 신제품을 잇달아 선보이는 등 명절 특수를 겨냥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트레킹 전문 아웃도어 '센터폴(CENTER POLE)' 관계자는 "최근 긴 명절을 앞두고 해외여행 및 국내 아웃도어 활동을 준비를 위해 매장을 찾는 '명절 여행족'들이 늘고 있다"며 "특히 새로 출시된 가을용 아웃도어 용품이 많이 팔리는 추세"라고 말했다.
▶추석 앞두고 아웃도어 신제품 출시 봇물
'센터폴'은 올 하반기 주력 제품인 멀티 트레킹화 '247 드레곤'의 출시를 추석 연휴 전으로 앞당겨 선보였다.
'247 드레곤'은 착화감과 안정성을 강화한 멀티 아웃도어 슈즈로, 보아 클로저 시스템(Boa Closure system, 신발 끈 대신 신발에 부착된 다이얼을 통해 신발의 피팅감을 정교하고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는 시스템)과 로우컷 디자인으로 트레킹 및 가벼운 산행을 비롯해 도심 속 시티 트레킹 등에도 적합하도록 설계했다.
직접통기방식의 이벤트 멤브레인과 메쉬 소재를 사용해 방수와 투습 기능을 강화시켜 어떤 환경에서도 쾌적하게 착화가 가능하며, 밑창에는 충격 흡수 기능이 우수한 인젝션 파일론과 부틸고무를 적용해 흙길이나 자갈밭 등 비포장도로에서도 피로하지 않고 장시간 걸을 수 있다. 또한 뒤틀림을 방지하는 사출을 적용한 미드솔 및 측면 움직임을 제어하는 '엑스볼(X-Ball)' 시스템 등으로 안정성을 극대화했다.
컬러는 레드와 블랙, 옐로우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액티브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는 디테일로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 생활에서도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가격은 19만 9천원.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지난 3일 올 FW 2014 가을 겨울 신제품 트레킹화 'EM 뮤토(Energy Movement Muto)'를 출시했다.
'EM 뮤토'는 기존의 파일론(Phylon)보다 반발탄성을 15% 향상시킨 '에너지 무브먼트 셀'을 미드솔(중창)에 적용해 추진력을 배가시킴으로써 보다 쉽고 안전하게 산을 오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레오파드(표범)의 사뿐한 발걸음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에너지 무브먼트 셀은 뛰어난 탄성력을 제공해 마치 표범처럼 가볍게 점프하고 착지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거친 지형을 오르고 내릴 때 오는 충격을 최소화 시켜준다.
또한 밑창에는 한국형 화강암 지형에 적합한 엑스그립(X-GRIP) 기술을 적용해 우수한 접지력을 자랑한다. 별도의 끈 없이 다이얼로 와이어를 조작해 조이고 풀 수 있는 보아(BOA) 시스템으로 편리성을 높였다. 블랙, 카키, 버건디 3가지 컬러로 출시 됐으며, 가격은 26만 9천원이다.
'네파'는 탈부착이 가능한 다운 소재의 내피와 방수 소재의 외피로 구성되어 사계절 내내 여러 스타일로 착용할 수 있는 '도노 쓰리인원(3 in 1) 다운 라이너 재킷'(사진)을 출시했다.
'도노 쓰리인원 다운 라이너 재킷'은 투습성과 방수성이 우수한 엑스벤트 인터홀(X-Vent Interhole) 소재의 방수 재킷과 내부 탈부착이 가능한 경량 다운재킷으로 구성해 날씨와 기온에 따라 총 세 가지 스타일로 변형시켜 착용이 가능해 실용성이 우수하다.
또한 과격한 아웃도어 활동 시에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움직임이 많은 부위에 신축성이 우수한 스트레치 원단을 적용한 점도 특징이다. 가격은 29만 9천원.
▶다채로운 아웃도어 프로모션, 풍성한 한가위 맞아
'머렐'은 추석을 맞아 오는 10월 12일까지 '올아웃(All OUT) 고아웃(GO OUT)'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15만원 이상 구매 고객 전원에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3만 포인트를 증정하며, 30만원 이상 구매 시 6만 포인트 또는 머렐 고급 패딩재킷을 증정한다. 해당 포인트는 받는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타 행사와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캠핑 브랜드 '코베아'도 9월 추석 연휴와 가을 캠핑 시즌을 맞아 30일까지 고객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오토캠핑에 최적화돼 3인 이상이 캠핑을 즐기기에 적합한 '블랙시리즈' 텐트(일부 품목 제외)를 30~50%까지 할인 판매한다. 또, 캠핑용품 구매자를 위한 사은이벤트도 진행한다. 20만원 이상 사면 설거지 용기로 사용할 수 있는 '캠핑 싱크'를, 50만원 이상은 휴대와 보관이 편리한 식기 건조대인 '위자드 메쉬 드라이어'를 준다. 100만원 이상 산 사람은 보온?보냉성이 우수한 대형 쿨러백인 '탱크 소프트 쿨러백'을 준다.
아웃도어 브랜드 '컬럼비아'는 추석을 앞두고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추석 선물 신제품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고! 홈타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 게시물에 간단한 댓글을 달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고 행사는 9일까지 진행된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