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지역에 비해 부동산 개발속도가 더뎠던 강원도가 최근 각종 호재들로 인해 부동산 개발 유망지역으로 새롭게 급부상 중이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와 더불어 원주·강릉 간 복선전철 개통, 여주·원주 간 복선전철 연결, 춘천·속초 간 동서고속화철도 등의 지역개발사업을 강원도가 적극적으로 추진중인 것이다.
대한법률부동산연구소 이균호 소장은 "강원도에 이와 같은 교통망이 구축되면 그 효과가 동해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된 동해안 일대까지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대한법률부동산연구소는 지난 2013년 8월 설립된 종합 부동산 컨설팅 연구소로 강원도의 도시계획, 지역개발 등 부동산 정책을 연구하고 지역 부동산 시장이 활력을 찾을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 강원도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균호 소장은 "대한법률부동산연구소는 부동산 활동으로 파생되는 부동산 소유 및 거래 활동의 능률화를 체계적으로 연구하는 곳이다. 이를 위해 정책, 지역계획 및 개발, 경제, 경영, 부동산 분야의 교수 및 전문가 8명의 자문위원과 변호사, 법무사, 감정평가사, 회계사로 구성한 협력업체단을 조직했다. 또한 국토 계획, 지역개발 관련 학회 및 연구단체와의 업무 교류와 협력을 강화해 '살기 좋은 대한민국' 건설에 일조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대한법률부동산연구소는 크게 네 가지로 사업영역을 나눠 전문화된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부동산에 대한 전문적인 연구와 컨설팅을 제공하는 부동산 연구소를 비롯해 심화적인 부동산 관련 교육을 제공하는 대한법률부동산학원, 공인중개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공인중개사사무소, 은퇴자 및 예정자 대상으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은퇴자자산관리정보협회 등이다.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대한법률부동산연구소는 꾸준히 임, 직원들의 교육을 실시하고 내부역량을 다짐으로써 부동산에 관련한 고객들의 모든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부동산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여념이 없다.
또한 모든 고객에게 부동산 종합 무료상담, 부동산컨설팅수수료 및 부동산중개수수료 할인, 대한법률부동산 경매사이트 무료이용 등의 현실적인 금전적 혜택도 제공하며 단순한 고객이 아닌 대한법률부동산연구소의 또 다른 가족으로 다양한 권리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한편 이균호 소장은 법학 전공 후 부동산학 석사학위와 지역개발학 박사학위를 수료하고 오랫동안 부동산 관련 기관과 기업 등에서 활약해 온 부동산 전문가로 '24시간이면 배우는 부동산법원경매' 등의 유명 부동산 서적의 저자이기도 하다.
대한법률부동산연구소는 강릉본사를 비롯해 원주지사, 속초지사, 동해지사 등의 강원도 뿐 아니라 경기 의정부지사, 분당지사, 용인지사 등을 개소하며 전국적인 서비스망을 확충하며 성장하고 있다. 이에 이 소장은 "강원발전은 물론 수도권의 주거향상과 삶의 질 증진에 기여하고 경매, 중개, 은퇴자 및 일반인 부동산 자산관리까지 점차 영역을 확대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연구소로 성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글로벌경제팀 ljh@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