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MMORPG '아이온'에서 설날 연휴를 맞아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29일부터 진행한다.
우선 29일부터 2월 12일까지 신화 무기 상자, 각성수, 신석 꾸러미 중 랜덤으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황금 떡국을 얻어보자' 이벤트를 시작한다. 게임 내에서 가래떡 4개와 사골국물 1개를 모으면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황금 떡국'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들은 1시간 접속 시마다 가래떡 1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레벨에 따라 일일 최대 6개까지 받을 수 있다. 또 사우로 군수기지, 룬의 보호탑 등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21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짝수 레벨을 달성할 때에도 사골 국물 1개씩을 받을 수 있다.
29일부터 2월 19일까지는 남은 떡국 재료를 소진할 수 있는 '황금 떡국 재료가 남았다면?'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 내 대도시에 위치한 NPC(만드룽)에게 가래떡 4개, 사골국물 1개 당 '특급 회복의 물약' 2개와 교환할 수 있다. 이 기간 내 재료를 가장 많이 소진한 유저 200명을 선정해 특별한 선물도 지급한다. 상위 1~5위 고객들에게는 집사GM이 직접 방문해 선물과 함께 깜짝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이벤트 페이지에서 전체 유저의 떡국 재료 수거 현황을 통해 목표 게이지 달성 시 이동속도가 빨라지거나 경험치가 높아지는 등의 GM 버프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