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설 선물로 건강식품과 전통식품 인기

by

설날이 다가오면서 가족과 가까운 지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선물을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백화점과 유통업계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생활용품, 건강식품, 전통 식품 등 다양한 설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따라 건강식품이 여전히 강세를 띠고 있는 가운데 전통에 대한 관심 증가로 전통을 내세운 상품들이 설 선물의 인기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고려은단(대표 조영조)의 비타플렉스는 남녀노소 누구에게 선물을 해도 좋은 종합비타민이기 때문에 명절 선물용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비타플렉스는 나이와 성별에 따른 신체적 특성에 맞춰 꼭 필요한 영양소로 구성되었으며 필요량에 따라 기능 성분이 균형 있게 설계되어 있다.

남성과 여성, 성장기의 청소년, 건강 관리가 필요한 노년층 등 네 종류의 맞춤형 비타민제품으로 친척이나 가족에게 선물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이 제품은 하루 두 정으로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한번에 섭취가 가능하며 바닐라향 코팅과 목넘기기 적당한 정제 크기로 편안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또한 빛과 습기에 약한 비타민이 쉽게 변질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빛이 투과되지 않는 알루미늄 융기와 2종 실링 캡을 사용하여 보존성을 높였다.

주원료 원산지를 100% 공개한 비타플렉스는 영국, 독일, 스위스 등 원료부터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며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하기 위해 원료의 구입부터 생산, 포장, 출하에 이르는 전 공정에 걸쳐 생산과 품질의 관리에 관한 체계적인 기준에 따른 GMP시설에서 제조하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선물용으로 가장 즐겨 찾는 홍삼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홍삼은 면역력 증진, 피로해소, 향산화 효과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어 인기상품 중 하나이다.

'KGC인삼공사'는 갱년기 여성에게 도움을 주는 홈상농축액과 백수오가 함유된 화애락퀸과 중년 남성의 피로 개선을 위해 홍삼과 구기자 황기 복분자 등을 넣어 만든 홍천웅이 구성된 '원앙세트'와 장년층에게 어울리는 '진-예를드리다 세트' 등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도록 제품을 구성하였다.

오가다'는 설을 맞아 '유자 나인틴 세트', '블렌딩 티백 세트', 가장 인기 있었던 한방차를 모은 'BEST한방차 세트' 등 세 종류의 선물세트를 출시하여 명절 선물용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번 'BEST한방차 선물세트'는 지난해 가장 인기 있었던 한방차인 배도라지생강차, 대추감초차, 석류오미자차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자 나인틴 세트'와 '블렌딩 티백 세트'는 2014년 새롭게 출시한 한정판 선물세트로 소중한 사람에게 전하는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국순당의 '예담'은 명절에 필요한 차례 전용 술로서 선물 받는 분들의 만족도가 높은 선물 중 하나이다. 이 제품은 전통 방식으로 빚은 발효주로 향이 은은하며 맛이 산뜻하고 부드러워 차례 음식과 음복례에 안성맞춤인 술로 평가 받고 있다.

'예담'은 차례를 지낸 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대용량 제품과 성묘용으로 간편한 소용향 제품 등 다양한 크기로 구성되어 이용 용도에 따라 구입이 가능하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 설 선물은 건강이 키워드이다. 건강식품과 친환경 먹거리와 같은 선물들이 기존 고객층인 중장년뿐만 아니라 젊은 고객들에게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최근에는 모든 연령층이 받아도 부담 없는 제품들을 특히 선호하는 추세다"고 말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