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22일 '블레이드&소울'에서 '시즌2: 지옥도' 업데이트를 시작한다.
'시즌2'는 2014년 상반기에 진행되는 대규모 업데이트로 새로운 스토리와 던전, 게임시스템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들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업데이트의 첫 콘텐츠로 '스토리 퀘스트'를 공개한다. 진서연과 포화란 등 기존 유명 캐릭터들과 새롭게 등장하는 인물들간의 새로운 인연이 공개되고, 마족의 침공이 본격적으로 전개되는 등 시나리오의 대 전환이 시작된다.
문파 시스템 역시 '문파 2.0'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업데이트된다. 문파 전용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문파 공방' 시스템이 22일 추가됐으며 향후 개선된 문파 시스템들이 단계적으로 적용된다. 홈페이지 티저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신규 던전과 지옥도 역시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시즌2 업데이트를 기념해 기존 이용자는 물론 신규 및 휴면 유저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세가지 프로모션을 동시 진행한다.
우선 문파 전용 이벤트인 '집결하라 문파'를 2월 12일까지 실시한다. 문파 활동을 통해 쌓은 포인트로 소속 문파원들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로 향후 업데이트 될 지옥도에서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성장지원 이벤트인 '홍사부의 응원'을 통해 캐릭터 육성에 도움이 되는 게임머니와 아이템을 제공한다.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평소에도 성장지원 아이템을 적극 지원한다. 50레벨 미만 이용자가 대상이며 2월 19일까지 진행된다.
PC방에서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 프리미엄 혜택을 제공하는 '한가맹의 비밀수련장'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PC방에서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 최고 레벨용 영웅급 무기를 대여해주는 혜택과 더불어 PC방 포인트(PC방 이용 적립 포인트)를 이용해 캐릭터 성장에 도움이 되는 고급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