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가치가 크게 오른 지역을 중심으로 신규 분양시장에 온기가 돌고 있다. 가치가 유난히 상승하는 지역은 대개 개발압력이 높은 곳으로 교통망 증대, 편의시설 확충 등과 같은 호재가 많아 실수요자층 확보뿐 아니라 투자 수요도 몰리기 때문이다.
전국 부동산 가치 상승률 1위로 손꼽히는 평택의 분양 시장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특히 주목되는 '평택 스마트빌 듀오'는 1,2차의 분양으로 3주만의 마감을 기록하면서 평택의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포승국가산업단지는 대기업이 투자하는 1순위로 삼성 100조, LG 60조 등 대대적인 대규모 투자가 집중되고 있다. 약 270여개의 기업체들이 입주 완료 되었으며 2만여 근로자들의 수요층과 지속적으로 유입되는 인구의 증가세로 고수익 수요자들로 인해 안정적인 임대사업이 기대된다.
총 990세대로 전세대 풀옵션 제공되며 KCC, 이건창호, 한샘가구 등 최고급 건축자재만을 사용하여 주거공간의 품격을 선보이고 있다. 3.3㎡당 500만원대의 거품 없는 실속 분양가로 실투자 2천만원대의 소액투자가 가능해 서울은 물론 평택시의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경부선 연결로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추고 있으며 산업, 복선철도 등 서울 수서에서 평택을 잇는 KTX 개통 예정과, 서울-수원-평택-아산 간 전철의 역세권으로 서해안 고속도로, 외곽 순환도로 등을 이용해 인천 국제공항까지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시행 ㈜에스원디앤씨, 시공은 ㈜승윤종합건설, 대한주택보증의 분양보증으로 신뢰도가 높은 평가가 이어지며 1,2차의 인기분양으로 3차 역시 벌써부터 문의가 쇄도하다. 모델하우스는 수원 IC 앞에 위치하고 있다. 분양문의 1877-5533
글로벌경제팀 ljh@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