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이 '이력서, 지금 준비하세요!'란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직자들은 이력서를 등록하며 취업을 향한 첫 발걸음을 내딛는 것과 동시에 다양한 선물도 받을 수 있어 1석 2조라는 게 업체측의 설명.
2월 28일까지 총 8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사람인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력서를 신규 작성 및 수정만 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되는 것. 이때, 이력서를 인재정보에 등록하면 당첨확률을 높일 수 있다.
매주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 백화점 상품권, 영화 예매권 등 푸짐한 선물이 주어진다. 당첨자는 매주 월요일 사람인 취업생중계를 통해 발표된다.
사람인의 정지웅 팀장은 "1~3월은 채용정보가 증가하는 시기로, 지금부터 미리 이력서를 작성하면 더 많은 취업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가 구직자들이 취업 성공이라는 목표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사람인은 앞으로도 구직자를 위한 서비스와 콘텐츠로 구직자들을 응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작성된 이력서는 완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사람인은 분야별 전문 컨설턴트들이 '이력서 무료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구직자들의 경쟁력 있는 이력서 완성을 돕고 있다. 신청은 사람인 홈페이지 '자료통'의 이력서 무료 컨설팅 카테고리에서 매일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취업을 준비하는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라면 제한 없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장종호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