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룰레코리아는 2014년 3종의 MakerBot Replicator의 신제품 3D 프린터 공식 발표 했다.
3종의 신규 3D 프린터는 MakerBot Replicator Mini, 5세대 MakerBot Replicator Desktop 3D Printer, 그리고 산업용인 MakerBot Replicator Z18 3D Printer 이다.
MakerBot MiNi 는 저가형 3D 프린터 로서, 처음 3D 프린터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간단한 원터치 사용방법으로 소비자들이 사용하기 편리하다.
5세대 MakerBot Replicator Desktop 3D Printer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개량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사용성과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MakerBot Z18은 대형의 개체를 제작할 수 있는 전문가들을 위한 3D프린터로서, 3D 프린터의 최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30.5 L x 30.5 W x 45.7 H cm 크기의 3D 인쇄가 가능하기에, 산업용 3D프린터로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3.5 " 인치 LCD 를 갖추고 있다.
특이할 점은 3종의 모든 신규 제품이 WiFi를 지원하여, 소셜네트워크와의 연결이 가능하고, 실시간으로 현재의 작업상태를 공유합니다. 또한, 내장 카메라가 장착된 신개념의 스마트 압출기는 필라멘트의 현재 사용량을 사용자에게 알려주며, 동시에 스마트폰과 연계하여, 만들어지는 상태를 보여 주기도 합니다. 또한, 3종의 신규 제품들 모두 챔버 기능을 가지고 있어, 최대 규모의 3D 디자인의 품질과 안정성을 최대한 보장한다.
새로운 MakerBot Replicator시리즈의 세 가지 버전 브룰레코리아(www.brule.co.kr)에서 주문이 가능하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