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털오럴케어 브랜드 2080이 대한구강보건협회와 함께 '2080 치과놀이 어린이 양치교실'을 무료 개최한다.
'2080 치과놀이 어린이 양치교실'은 3월 1일까지 총 8주간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그랜드홀 내의 '로보카폴리 체험놀이터'에서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된다. 첫 양치습관이 평생 치아건강을 좌우한다는 점에서 기획된 '2080 치과놀이 어린이 양치교실'은 양치를 시작하는 어린이들의 올바른 양치습관을 길러주기 위한 2080 구강건강캠페인의 일환이다.
2080 치과놀이 어린이 양치교실에서는 대한구강보건협회 치위생사가 직접 치아의 중요성과 역할, 충치의 원인과 예방법 등에 대한 구강보건교육 후 대형 치아모형과 칫솔을 가지고 올바른 양치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또한 치면착색제를 앞니에 도포한 후 이를 닦아 잘 닦이는 곳과 닦이지 않는 곳을 확인할 수 있는 '엄마와 함께하는 치면세균막 관찰체험'을 통해 양치습관을 올바르게 교정하는 실습도 진행한다. 교육 후에는 1대1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어린이와 부모가 평소 궁금해 하던 구강보건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보는 시간도 갖는다.
2080은 어린이들이 재미 있게 구강보건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2080 치과놀이 캐릭터인 '로보카폴리' 체험놀이터를 교육장소로 채택했다. 어린이들이 다양한 놀이기구와 함께 즐겁게 양치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에게는 2080 치과놀이 로보카폴리 어린이칫솔과 어린이가글, 어린이치약 등을 무료로 나눠준다.
애경 관계자는 "2080 어린이 양치교실은 1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2080 구강건강캠페인으로 올해는 교육에 재미를 더하기 위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로보카폴리'를 활용했으며, 향후에도 다양한 프로모션과 연계해 어린이 대상의 무료 양치교실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