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비어 전문점 용구비어가 2014년 첫 신메뉴 및 음료를 출시했다. 기존 메뉴에 시즈닝과 소스를 더 보강하고 인기메뉴인 노가리5형제, 아이스크림튀김, 떡만이, 콩삼겹에 이어 이른 저녁 출출한 고객들을 위해 맛도 최고, 비주얼도 최고인 치킨바스켓, 떡만이 그라탕, 뚝배기 꿔바로우를 출시했다. 아울러, 베스트셀러인 크림생맥주와 함께 자몽맥주, 더치맥주, 에너지맥주와 시원한 코로나리타 등이다. 용구비어는 스몰비어 가맹사업 시작 7개월 만에 전국적으로 90여개 이상의 가맹점을 오픈하고, 100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작은 평수와 저렴한 가격을 장점으로 내세운 스몰비어 창업은 가벼운 음주 문화를 추구하는 젊은 층이 늘어나면서 무난하게 돌파 할 수 있을 것이란 게 용구비어 관계자의 설명이다.
용구비어 관계자는 "스몰비어 창업은 점포는 작게, 수익은 크게, 소형점포에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실속형 사업아이템"이라며 "초간편 안주 콘셉트로 주방이 필요없는 게 특징"이라고 말했다. 게다가 본사차원의 관리까지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일례로 용구비어는 창업자들이 효율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고, 가맹의뢰 후 점포가 확정되면 전문가가 방문해 실사한 후에 구체적인 창업비용을 확정한다. 본사의 연구개발(R&D) 및 홍보와 본사 차원의 물류망 확보를 통해 체계적 관리는 덤이다.
용구비어는 최근 전국적인 확장에 이어 성공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를 위해 2014년 첫 전국사업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서울 신도림점 (1월 14일), 인천 경인교대점 (1월 15일), 수원 본점 (1월 16일), 대전 충남대점 (1월 17일), 대구 칠곡점 (1월 21일), 전주 영화거리점 (1월 22일), 광주 문흥점 (1월 23일), 부산 서동점 (1월 24일)에서 사업설명회가 열릴 예정이다. 참가를 위해선 홈페이지(www.yonggu.co.kr)를 통한 사전예약이 필수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