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하늘 가르는 자전거 길, 3800억+20년 프로젝트 '과연 실현될까'

by

'하늘 가르는 자전거 길'

하늘 가르는 자전거 길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하늘 가르는 자전거 길'이라는 제목으로 사진이 게재돼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글에 따르면 이 공개된 사진은 영국의 유명 건축가가 하늘 자전거길 계획을 BBC 등 일부 언론을 통해 공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자전거길은 노먼 포스터가 고안한 것으로 런던의 철길 위에 세워질 것이라고 한다. 높이는 3층에 해당하며 10개의 루트를 통해 시간당 12,000대의 자전거가 달리게 될 것으로 건축가는 전망하고 있다.

프로젝트의 총 비용은 2억 2천 만 파운드, 우리 돈으로는 약 3천8백억 원에 이른다. 총 219 km 구간을 20년 동안 만들게 된다고 한다. 철길 위의 공간을 활용하기 때문에 새로 길을 내고 터널을 뚫는 비용에 비해 훨씬 경제적이라는 설명을 ‰B붙였다.

한편 하늘 가르는 자전거 길을 접한 네티즌들은 "하늘 가르는 자전거 길, 타보고 싶다","하늘 가르는 자전거 길, 운전 실수하면 황천길","하늘 가르는 자전거 길, 런던에 정말 만들어진다고?","하늘 가르는 자전거 길, 공사만 20년","하늘 가르는 자전거 길, 놀랍다"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