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중이 한터차트 가수 어워즈에서 솔로가수로는 유일하게 5위권 안에 입성했다.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김재중이 한터차트 '2013 Singer Award'에서 4위를 차지했다. 한터차트가 2013년 한 해 음반 판매량을 집계해 발표한 이번 어워즈에서 김재중은 솔로로서는 유일하게 5위권 안에 진입하는 저력을 보였다"고 밝혔다.
이어 "1월 25일 ~ 26일 김재중의 생일을 기념해 특별한 형식으로 진행되는 전국투어 서울 공연 '2014 Kim Jaejoong 1st album Asia Tour Concert & J party'의 티켓팅이 2일 오후 8시 인터파크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김재중의 1집 라이브 무대 감상은 물론 생일을 함께 축하하는 의미 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김재중은 2013년 1월 첫 솔로 미니 앨범 'I'를 발표했고, 10월 첫 정규 앨범 'WWW: Who, When, Why'으로 활발한 활동을 가졌다.
김재중의 정규 앨범은 발표 직후 일본, 싱가포르, 홍콩 등 12개 국가에서 1위를 선점했고, 타워레코드 데일리차트 1위, 오리콘 위클리차트 4위 그리고 중국 공영방송국 CCTV 음악전문 채널에서 3주 연속 가장 인기 있는 한국가요로 선정 된 바 있다. 또한 국내에서는 한터차트 실시간, 일간, 주간 차트에서 동시에 1위를 달성했고, 신나라 레코드 진행 2013 가요 대상 예측투표에서 1위를 차지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한편 김재중은 4일 부산 벡스코에서 전국투어 공연을 가질 예정이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