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경복궁 야간개장, 22일~26일…'홈페이지 접속 폭주'

by

경복궁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야간 개방된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홈페이지 접속자가 폭주해 결국 다운됐다.

문화재청은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경복궁 야간개방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관람시간은 오후 6시 30분부터 10시까지 일반인에게 개방한다.

이 기간동안 광화문, 흥례문, 근정문, 근정전, 수정전, 경회루 권역 등 경복궁 전체면적의 40% 정도가 개방된다.

관람시간은 오후 6시30분에서 10시까지이며, 입장은 오후9시까지다. 관람료는 주간과 동일안 3000원이다. 장애인, 국가유공자, 만18세 이하 청소년과 65세 이상 국민 등 무료관람 대상자는 관련 신분증을 제시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또 이번 야간개장부터 '인터넷 예매제'가 시행되며 인터넷(모바일 제외)예매는 홈페이지 경복궁 누리집(www.royalpalace.go.kr)에서 관람 당일 오후 2시 30분까지 가능하다. 관람권을 출력하여 제출하면 대기시간 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다.

22일 오후 5시 현재시각까지 경복궁홈페이지는 접속 불가능 상태이며, 안내전화마저 연결되지 않고 있어 이용객들의 불만이 쏟아지고 있는 상태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