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가 오는 5월18~20일까지 '2012 하나투어 여행박람회(2012 HANATOUR International Travel Show)'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2012 하나투어 여행박람회는 "세상구경 오세요~!"를 슬로건으로 전 세계 호텔, 리조트, 항공사, 크루즈선사, 관광청 등 국내외 여행 관련 500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하고 약 10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여행박람회는 동남아, 미주, 남태평양, 유럽, 일본, 중국, 한국 등 7개 지역관과 허니문, 자유여행, 골프&테마관, 추천 여행지관 등 4개의 테마관으로 구성된다. 또 다양한 할인 이벤트와 경품도 준비돼 있어 내방객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전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미국 오바마 대선에서 유명해진 '유스트림(http://www.ustream.tv/)'사이트를 통해 세계 최초로 개막식부터 박람회 현장 그대로가 실시간으로 전세계에 생중계 될 예정이다.
아울러 여행지에서만 볼 수 있었던 세계 각국의 이색공연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홍콩의 마담투소를 비롯해 태국 '아프로디테쇼', 중국 '변검쇼', '환타지쇼', 일본 '닌자쇼', 말레이시아 '사바민속쇼', 미국 '라스베이거스 엘비스쇼' 등 화려한 이색공연이 준비돼 있다.
또 최근 국내에서 인기를 끈 일본의 '나가사키 짬뽕', 터키 '케밥' 등 지역의 대표음식 시식과 시음행사도 진행된다. 특히 '나가사키 짬뽕'은 일본의 나가사키현의 장인이 직접 내한해 선보익 된다.
이번 박람회의 또 다른 특징은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가족놀이의 장이 마련된다는 점이다. 'PIC 괌/사이판'의 현지 클럽메이트들이 어린이 영어클래스를 사전 또는 현장예약으로 선착순 운영한다.
또 '홍콩 디즈니랜드'와 '유니버셜스튜디오 재팬' 등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캐릭터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아울러 현장에서는 '2012 하나투어여행박람회' 추천여행지로 선정된 세계 자연문화 유산의 집결지 중국 사천성에 대한 현장 특전행사와 ▲매일 진행되는 세계일주 항공권 증정 ▲1000원부터 시작되는 여행경매 ▲허니문 신부 반값할인 ▲유럽 선착순 쌍 당 100만원 할인 ▲선착순 타임세일 및 마일리지 3배 적립 등 다양한 '여행상품 특가 경품행사'가 준비된다.
㈜하나투어 최현석 대표는 "하나투어 여행박람회는 명실공히 최고의 여행 축제로 자리잡게 됐다"며 "이번 행사는 더 차별화 된 아이템과 컨텐츠로 내방객들에게 더 큰 만족을 드릴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2012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입장권은 하나투어 마일리지클럽 회원의 경우 하나투어닷컴(www.hanatour.com),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홈페이지(www.hits2012.co.kr)에서 무료로 출력할 수 있다. 비회원의 경우 하나투어 마일리지클럽 회원으로 신규 가입하면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2012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공식 홈페이지(www.hits2012.c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형우 여행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