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poon

오늘의게임소식총정리-2월8일-

2018-02-08 18:32

- 유니아나 '메탈 기어 서바이브' 한국어판 2월 20일 발매 확정 유니아나는 코나미 잠입 액션 게임 '메탈 기어 솔리드'에 4인 협력 멀티플레이, '매고픔', '목마름' 등 생존 요소와 방어 시설 및 무기 제작 도입한 '메탈 기어 서바이브' 한국어판 2월 20일 정식 발매 확정 - 넥슨 '2017년 연 매출 2조2987억' 달성 YoY 28% 증가 넥슨이 2월 8일 공시한 '2017년 실적' 발표에 따르면 연 매출 2조2,987억, 영업이익 8,856억, 순이익 5,553억 원으로 각각 YoY 28%, 123%, 182% 증가했고 연간 영업이익률은 39% 달성 - 카카오 '2017 연 매출 1조9천억 게임 매출 3400억' 달성 카카오가 2월 8일 공시한 '2017년 실적' 발표에 따르면 연 매출 1조9천억, 영업이익 1,650억 원, 각각 YoY 35%, 42% 증가, 콘텐츠 매출 9,850억, 게임 매출 3,400억 원으로 각각 YoY 40%, 6.8% 증가 - 위메이드 '2017년 영업이익 59억' YoY 44.7% 증가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가 2월 8일 공시한 '2017년 실적'발표에 따르면 연 매출 1,096억, 영업이익 59억 원으로 각각 YoY 1.5%, 44.7% 증가, 4Q 매출 291억, 영업익 54억 원으로 흑자 기조 유지 - 조이맥스 '2017년 연 매출 322억' YoY 2% 증가 조이맥스가 2월 8일 공시한 '2017년 실적' 발표에 따르면 연매출 322억, 영업손실 83억, 당기순손실 119억 원으로 YoY 2% 증가, 106%, 595% 감소, 4Q 매출 82억, 영업손실 22억, 당기순손실 51억 - 게임빌 '2017년 연 매출 1064억' 달성 해외 매출 57% 차지 게임빌이 2월 8일 공시한 '2017년 실적' 발표에 따르면 연 매출 1,064억, 영업손실 196억, 당기순이익 9억 원으로 각각 YoY 34.1% 감소, 적자전환, 69% 감소, 연간 매출 비중 국내 43%, 해외 57% 차지 - 와이디온라인 '2017년 연 매출 211억' YoY 44% 감소 와이디온라인이 2월 8일 공시한 '2017년 실적' 발표에 따르면 연 매출 211억 원, 영업손실 99억 원, 당기순손실 186억 원으로 각각 YoY 44% 감소, 적자지속, 올해 1Q 유상증자 통한 비용구조 개선 - 디지털터치 '진삼국무쌍 8' 한글판 정식 발매 디지털터치는 2월 8일 '진삼국무쌍' 시리즈 최초로 중국 대륙을 광대한 오픈 월드 맵으로 표현하고 손쉬운 조작과 자유로운 전투 시스템으로 일기당천 액션 선보이는 '진삼국무쌍 8' 한글판 정식 발매 - 엔씨소프트 '팡야 모바일' 2월 8일 동남아 11개국 출시 엔씨소프트는 2월 8일 드라이버, 퍼터 등 골프 클럽 고유 특성을 가진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한 후 전략적인 조합으로 다양한 게임 모드 즐길 수 있는 골프 게임 '팡야 모바일' 동남아시아 11개국 출시 - 넥슨 '야생의 땅: 듀랑고' 설 맞이 이벤트 2월 21일까지 진행 넥슨은 2월 8일 '야생의 땅: 듀랑고'에서 옷 제작 스킬로 '생활 한복'을 제작하도록 재료를 추가하고 2월 21일까지 떡국, 의상 제작에 도움을 주는 '특별 보급품' 지급, 14일 모두 출석시 갓, 비녀 제공 박해수 겜툰기자(caostra@gamto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