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poon

인디음악을지켜주세요!

2017-12-21 16:40

인디 음악에 드리운 먹구름? 인디 음악을 지켜주세요! 획일화 되어 가는 음악 시장에서 새롭게 주목 받고 있는 '인디 음악'! 인디 출신의 가수들이 인기를 끌고, 주류 가수의 전유물이었던 드라마OST도 인디 가수들의 참여로 더욱 풍성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빛나 보이는 인디 음악 뒤에 드리워지는 먹구름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대표 인디 거리인 홍대는 급격한 상업화로 임대료가 치솟으면서 인디 가수들이 공연할 수 있는 클럽들이 줄줄이 문을 닫고 있고 여기에 사람들의 관심이 유명한 밴드로 편중되는 것이 맞물려 새로운 인디 밴드는 설 자리가 정말 부족한 현실입니다.
이에 홍대에서는 연합 공연을 기획하여 새로운 개성으로 인디 문화를 보전하고자 노력하고 있고, 홍대 랜드마크인 KT&G 상상마당에서는 신인 뮤지션을 새로 발굴해 성장 기회를 지원하는 '밴드 디스커버리'와 신규 · 경력 뮤지션들을 대상으로 공연 무대와 음반 발매를 지원하는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홍대보다 더 열악한 환경에 처한 다른 지역에서도, 각 지자체의 주도로 인디 문화 지원이 조금씩 이뤄지고 있는데요. 인디 음악을 위한 작업 공간을 비롯해 다양한 지역 콘서트로 청년 인디 뮤지션들의 무대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톡톡 튀는 감성과 개성! 인디 음악의 앞날을 위해 여러분도 함께 응원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