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라이프스타일별 맞춤 혜택 'I'm(아임)' 시리즈 4종 추가 출시

    기사입력 2018-04-17 09:44:26

    롯데카드가 'I'm(아임)' 카드 시리즈 4종을 추가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I'm 카드는 소비생활에 있어 고객의 '나다움'을 가장 잘 나타내는 고객 소비가치와 경험을 빅데이터를 통해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분류, 그에 맞는 맞춤형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된 I'm 시리즈 4종은 '가족을 챙기는 나'라는 콘셉트로 학습지/학원/마트/유기농샵 10% 할인 등 가족을 위한 교육, 먹거리 혜택을 담은 'I'm HEARTFUL(아임 하트풀)', '위로가 되는 나'라는 콘셉트로 모든 음식점 5% 할인, 점심시간 커피 30% 할인 등 직장인을 위한 주중, 주말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I'm CHEERFUL(아임 치어풀)', '즐겁게 지내는 나'라는 콘셉트로 주말 주유소 리터당 60원 할인, 야간요식/소셜커머스 최대 10% 할인 등 1코노미를 위한 편리한 혜택을 담은 'I'm JOYFUL(아임 조이풀)', '슬기롭게 사는 나'라는 콘셉트로 이동통신, 관리비 등 월납요금, 마트, 슈퍼 최대 10% 할인 등 알뜰 소비자를 위한 생활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I'm GREAT(아임 그레잇)'이다.

    이에 앞서 롯데카드는 I'm 시리즈의 첫번째 상품으로 복잡하지 않은 심플한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을 위해, 실적과 조건에 상관 없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I'm WONDERFUL(아임 원더풀)' 카드를 출시한 바 있다. 롯데카드는 상반기 내 새로운 I'm 카드 1종을 추가 출시하고, 앞으로도 고객의 핵심 소비가치 분석 및 트렌드 변화를 반영해 I'm 시리즈를 더욱 확장,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롯데카드는 올해를 고객과 임직원이 함께 만드는 '새로운 롯데카드 탄생'의 원년으로 삼고, 상품·기술중심이 아닌 인간·고객중심의 전략적 방향을 선언했다. 그리고 이를 통해 고객의 삶을 보다 가치 있게 만들 수 있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시행하고자 7년만에 BI(Brand Identity)를 변경하고, VI(Visual Identity)와 상품 포트폴리오를 전면 개편하는 등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 및 대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시작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기사리스트
    • |
    • 기사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