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팔로, 와이파이 휴대용 외장HDD '미니스테이션 에어' 출시

기사입력 | 2013-01-23 09:54:52

PC주변기기 전문기업 버팔로(www.buffalotech.co.kr)는 와이파이(Wi-Fi)로 무장한 휴대용 외장HDD '미니스테이션 에어'(HDW-P500U3)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미니스테이션 에어'는 와이파이를 지원해 스마트폰을 비롯한 각종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기기들과 호환돼 사용자 편리성을 한층 개선한 제품이다. 와이파이를 통한 동시 접속은 최대 3대까지 가능하며, 배터리가 내장돼 한번 충전에 와이파이를 연속으로 4시간 30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영화, 사진 등을 옮겨야 하는 불편함 없이 버팔로 '미니스테이션 에어' 하나면 모든 문제가 해결되며, 스마트폰에서 찍은 동영상이나, 사진들도 곧바로 '미니스테이션 에어'에 저장할 수 있다.

또한 '미니스테이션 에어'와 통신 중에도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며, 특히 USB2.0보다 최대 10배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USB 3.0포트를 지원해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구형PC사용자들을 위해 USB2.0도 지원한다.

'미니스테이션 에어'는 강력한 무선랜 보안규격인 WPA2를 채용해 무선보안에도 신경을 썼다. 아울러 버팔로 자체 개발한 AOSS기능을 지원해 원터치로 와이파이를 편리하고 보안적으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AOSS는 에어스테이션 원터치 시큐어 시스템(AirStation One-Touch Secure System)의 약자로 버팔로에서 개발한 홈 네트워크 솔루션이다.

일본 '굿 디자인(Good Design)'상을 수상 받은 '미니스테이션 에어'는 고광택 하이그로시 재질로 디자인 됐으며 우수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배터리와 무선기기를 장착하고도 285g의 무게를 실현했으며 가방속에 넣어도 부피를 크게 차지 않아 손쉽게 휴대할 수 있다.

용량은 500GB를 지원하며 제품가격은 22만원이며, 제품문의는 버팔로 총판 애플파이(0505-424-7942)로 하면 된다.

버팔로의 해외사업 총괄담당자인 이나바 사토시 이사는 "휴대용 외장HDD인 '미니스테이션 에어'는 와이파이 기능을 제공해 스마트폰 및 각종 와이파이 기능을 제공하는 기기들을 효율적으로 사용수 있어 편리하고 시간을 절약해 줄 수 있는 제품이다"면서 "USB 3.0도 지원해 기능이나 속도에서 사용자들에게 큰 만족감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미니스테이션 에어'(HDW-P500U3)

140
  • 기사리스트
  • |
  • 기사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