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우리 아이 '슬기로운' 영양 섭취방법은?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0-04-10 12:37


최근 외출과 야외활동을 극도로 자제하는 분위기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집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야 하는 아이들의 건강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집콕'하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아이들의 체력은 약해지고 면역력은 낮아질 수 있어 같한 주의가 필요하다.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이하 '유사나') 뉴트리션 자문위원 소속인 박찬우 교수는 "제한된 실내 공간에서 오래 지내다 보면 생활이 불규칙해지고, 신체활동이 부족해질 수 있다"며 "성장기 어린이의 경우 규칙적인 생활과 함께 균형 잡힌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필요하고, 신체활동이 부족하지 않게 체조나 스트레칭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성장기 아이 종합비타민은?

대부분의 끼니를 집에서 해결해야 하는 요즘. 영양공급의 불균형과 편식은 성장을 방해하는 요인 중 하나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의 경우 근육이나 뼈 그리고 신체 조직 형성을 위해 균형 잡힌 영양 섭취는 필수다. 하지만 아이들의 식단을 꼼꼼하게 챙기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이에 많은 부모들은 아이들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찾기도 한다.

유사나 '유사니멀즈'는 13가지 비타민과 9가지 무기질이 함유된 어린이 종합 비타민으로 성장기에 꼭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성장기 어린이 종합비타민이다. 특히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과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베타카로틴이 포함되어 있어 책이나 전자기기로 피로한 아이들의 눈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유사니멀즈는 아이들 입맛에 맞는 블루베리맛의 츄어블 정제이며, 아울러 무설탕, 글루텐, 인공색소, 인공향 등이 첨가되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아이 튼튼한 장 건강을 위해서라면?

신체활동이 줄어들면 장 활동 또한 둔화되어 변비, 소화불량과 같은 불편함을 겪을 수 있다. 이는 아이들의 장 건강에 문제를 야기할 수 있어 같한 주의가 필요하다.

유사나 '프로바이오틱'은 아이들의 튼튼한 장 건강을 위해 100억 마리 유산균이 포함된 제품이다. 장내 유익균을 증식시키고, 유해균을 억제하여 보다 건강한 장 내 환경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해당 제품은 장이 예민하거나, 배변활동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더욱 추천할 만하다. 또한 150년 전통을 자랑하는 글로벌 유산균 기업 크리스찬 한센의 유산균을 사용해 어린이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맛과 영양 가득한 간식은?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매 끼니마다 영양 균형을 고려해 식단을 준비해야 하는 부모들의 고충은 상당하다. 또한 아이들의 건강까지 고려한 간식을 챙겨야 하는 걱정도 하나 더 늘었다.

유사나 '뉴트리밀'은 하루에 꼭 필요한 열량을 고려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은 물론 16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된 제품으로 많은 부모들의 고민을 해결해 준다.

아이들이 선호하는 초코, 바닐라, 딸기 3가지 맛으로 구성돼 선택의 폭도 넓다. 물이나 우유에 타서 마시는 분말 형태로, '집콕' 생활에 지루함을 느끼는 아이들과 신나는 쉐이킹으로 음료 만들기 놀이를 해봐도 좋다. 또한 쿠키나 아이스크림으로 만들어 아이들의 영양 간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유사나 뉴트리밀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