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e스포츠부터 콘텐츠 축제까지 주말 게임 축제

    기사입력 2017-12-04 16:27:24



    지난 12월 2일부터 3일까지 주말 동안 넥슨과 카카오게임즈가 주최한 다양한 게임행사가 진행됐다.

    넥슨은 온라인 레이싱게임 '니드포스피드 엣지'의 유저초청 행사 '슈퍼카니발 대회'와 모바일게임 'AxE'의 e스포츠 대회 '콜로세움 최강자전' 파이널매치를 진행했다. 또한, 2일과 3일 양일에 걸쳐 게임 콘텐츠를 개방해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2차 창작물을 선보이고 판매, 교류할 수 있는 행사 '제4회 네코제'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는 펄어비스의 MMORPG '검은사막'의 유저 초청 행사인 '검은사막 FESTA'를 개최하여 신규 캐릭터 및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다음은 주말에 있었던 게임행사 내용이다.

    - 슈퍼카 '머스탱'-'카마로' 걸고 펼쳐진 '니드포스피드 엣지 슈퍼카니발 대회'




    넥슨은 12월 2일 서울 SJ 쿤스트할레에서 '니드포스피드 엣지(NEED FOR SPEED™ EDGE)'의 유저 초청 행사를 개최하고 사전 관람을 신청한 유저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쇼케이스'와 슈퍼카를 놓고 최종 6인이 펼치는 '슈퍼카니발' 대회를 진행했다.

    총 3부로 진행되는 '슈퍼카니발 대회'는 1부에선 오프닝 영상 상영 및 게임에 대한 소개로진행됐다. 이어서 1,2,3 라운드로 진행되는 2부 본선과 결승전 및 우승자가 슈퍼카 탑승 세리머니를 하는 3부 결승이 치러졌다.

    '슈퍼카니발' 대회 결승에서 김도희 선수가 장지혁 선수와 명승부를 펼치며 결국 3:2로 우승을 차지하여 '포드 머스탱 GT'를 선택했다.

    - 32개 팀 160명이 동시 참전, 총상금 4천만 원 규모의 'AxE 콜로세움 최강자전'




    넥슨은 12월 2일 아프리카 프릭업스튜디오에서 총상금 4천만 원 규모로 32개 팀 160명이 동시에 참가한 액스의 첫 오프라인 대회 'AxE 콜로세움 최강자전' 파이널매치를 개최했다.

    파이널매치는 대장전으로 4:4 콜로세움 승급전 방식을 적용해 진행되어 3라운드 2선승제로 승부가 가려졌다. 이번 파이널매치에서 우승한 연합 진영의 살수, 레전드, 척살팀은 각 팀당 6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 신규 캐릭터 '란' 등 향후 업데이트 계획 공개한 '검은사막 FESTA'




    카카오게임즈는 12월 2일 서울 동대문디지털플라자에서 열린 '검은사막 FESTA'를 통해 뉴에이지(New age)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오는 21일 신규 캐릭터 '란'을 추가하고 기존 성인 서버와 분리 운영하는 15세 이용가 버전을 출시한다.

    이 밖에도 신규 지역 '드리간'과 '드래곤' 업데이트, 주 캐릭터와 부 캐릭터를 언제든지 교체할 수 있는 '태그' 시스템, 다양한 기술을 취향에 맞게 조정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게임 전체 그래픽 수준을 높이는 리마스터링 작업 등 향후 업데이트 계획도 함께 공개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검은사막 FESTA'에서 신규 홍보모델로 배우 오연서 발탁을 알렸다. 신규 캐릭터 '란'을 소개할 때 CF 영상으로 등장한 오연서가 직접 현장을 찾아 '란'을 소개하고 주사위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행사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과 소통했다.

    - 넥슨 게임 콘텐츠 기반 2차 창작물 축제, '제4회 네코제'




    넥슨이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살림터 2층 크레아(CREA)에서 '제4회 네코제'를 개최했다. 이번 '네코제'는 '게임으로 놀 수 있는 모든 것'을 모토로 하여 역대 최대 규모로 '아티스트 상점', '갤러리 엔(GALLERY N)', 코스튬플레이존 '니드 포 스타일(NEED FOR STYLE)', '원데이 클래스', '게임부스' 등 다섯 가지로 나뉜 콘텐츠를 선보였다.

    한편, '네코제' 개최 기간 중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지하 1층에서 '네코제의 밤'도 개최됐다. 본 행사에서는 총 7팀의 유저 아티스트가 피아노 독주, 일렉기타 솔로, 밴드 등 다양한 장르에서 넥슨 게임 음악을 편곡해 공연을 진행하고, 유저 아티스트들의 코스튬플레이도 등장했다.

    변인호 겜툰기자(araysian@gamtoon.com)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 기사리스트
    • |
    • 기사리스트

    로또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