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日 오리콘 위클리 1위. 23만여장 판매

    기사입력 2011-02-01 08:20:38

    일본에서 오리콘 위클리 차트 1위를 차지한 동방신기. 사진=SM엔터테인먼트


    동방신기의 인기는 여전했다.

    2인조로 변신한 동방신기는 1일 발표된 일본 오리콘 위클리 싱글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동방신기가 지난달 26일 일본 현지에 출시한 새 싱글 'Why?(Keep Your Head Down)'는 무려 23만1000장의 판매고를 올려, 당당히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에 오리콘은 1일 홈페이지 뉴스를 통해 "동방신기가 싱글 'Why?(Keep Your Head Down)'로 23만1000장의 판매고를 기록, 오리콘 위클리 싱글 차트 1위에 올랐다. 이는 발매 첫 주 25만6000장을 기록했던 동방신기의 29번째 싱글 'BREAK OUT!'(2010년 1월 27일 출시)에 이어 해외 아티스트 사상 두 번째로 높은 판매 기록이다" 라고 전했다.

    이로써 동방신기는 발매 첫 주, 해외 아티스트 사상 최고 판매량 1,2위 기록을 모두 보유하게 되었다. 또 이번 싱글 'Why?(Keep Your Head Down)'로 오리콘 위클리 싱글 차트 1위에 오르면서 통산 9회 1위를 기록, 역대 해외 아티스트 사상 최다 1위 기록도 갱신하는 기쁨을 누렸다.

    더불어 'Why?(Keep Your Head Down)'는 일본 최대 모바일 사이트 레코초쿠(レコチョク)의 풀버전 다운로드 차트와 뮤비 차트, 벨소리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또 일본 아이튠즈 종합 뮤직차트와 뮤직비디오 차트 1위,뮤모(Mu-Mo), Dwango의 벨소리 차트와 풀버전 다운로드 차트 각각 1위, music.jp의 풀버전 다운로드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음반은 물론 모바일, 음원,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한편 동방신기는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오는 8일에는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팬 이벤트를 개최, 일본 팬들을 만난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기사리스트
    • |
    • 기사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