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학회 '제84차 한국관광학회 서울국제학술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8-07-05 09:56:18

    - 7월 4(수)~6일(금)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사)한국관광학회는 오는 7월 4(수)~6일(금)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제84차 한국관광학회 서울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국내외 관광분야 교수, 연구원, 학생, 공무원, 주요 대학과 기관의 관광전문가 등 1000여 명이 참여하는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한국어로 진행되는 국내부문과 영어로 진행되는 국제부분으로 나뉘어 열린다

    국내부분은 '제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한 관광학의 새로운 시각'이라는 주제로, 국제부문은 'Hospitality, Tourism, and Leisure in Asia: Policies, Industries, and Education'을 테마로 각각 개최된다.

    행사 첫날(4일), 국제부문 PAITOC 개회식을 시작으로 3일 동안 관광분야 다양한 국내외 연구논문이 발표되었으며, 30개 팀이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여 했다. 또한, 특별세션에서는 인바운드관광ㆍ커뮤니티관광ㆍ남북관광ㆍ관광빅데이터ㆍ관광품질인증 등 변화하는 관광 환경 속에서 관광대국을 꿈꾸는 대한민국의 관광정책과 과제에 대해 관계전문가들의 깊이 있는 의견수렴의 시간도 갖는다.

    특히, 한반도의 봄을 맞이하고 있는 시점에서 '북한관광 변화에 따른 남북관광의 미래'라는 주제로 향후 펼쳐질 남북관광에 대해서도 전망한다. 또한, 세계적 석학인 Brian King 교수(홍콩과기대)와 Chris Botteill 회장(아시아태평양관광협회)의 주제강연을 통해 세계 속의 한국관광을 재조명한다.

    김남조 한국관광학회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새로운 관광 변화 속에서 대한민국 관광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의견을 통해 우리나라의 관광정책 및 관광산업이 새롭게 도약하는데 좋은 밑그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관광학회는 지난 1972년 9월 관광분야 발전을 위해 창립된 이 분야 대한민국 최대, 최고권위의 학회로, 현재 대학교수, 관광산업 관계자 등 2,000여 명의 정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관광학회는 학술 활동을 통한 국가 관광정책 수립과 관광 산업 발전 등에 기여하고 있다.
    김형우 관광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



    • 기사리스트
    • |
    • 기사리스트

    로또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