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주요 리조트-테마파크는 풍성한 잔치마당

    기사입력 2018-05-01 12:20:20

    5월은 아름다운 대자연 만큼이나 우리들의 마음도 한결 밝고 푸근해지는 시절이다. 그만큼 가족애를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많기 때문이다.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아 주요 테마파크와 리조트에서는 어린이, 가족단위 고객을 겨냥한 풍성한 잔치마당을 다투어 펼친다. 온가족이 함께 참여해 유쾌한 추억거리를 만들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가 많아서 하루 나들이 코스로도 무난하다.
    김형우 관광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아 주요 테마파크와 리조트, 호텔가에서는 어린이, 가족단위 고객을 겨냥한 풍성한 잔치마당을 다투어 펼친다. 사진은 롯데월드 언더씨킹덤 율동교실 프로그램.<시진=롯데월드 제공>

    ◆리조트

    하이원리조트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오는 5~7일 강원랜드 컨벤션호텔 로비에서 '오늘은 내가 주인공'을 테마로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로비에 설치된 체험 부스에서는 애니메이션 주인공 의상을 입고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캐릭터 월드와 게임 속 주인공이 돼 보는 인터렉티브 게임 월, 액체 괴물 만들기, 라떼 아트 등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강원랜드 호텔 3층 카페 뮤즈에서는 직접 빵에 생크림을 입히고 데코레이션을 하는 '어린이 케이크 만들기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하이원리조트의 어린이 날

    또 카사시네마에서는 특별 음악극 '더 정글북'이 5~6일 4차례 공연된다. 또 6일 강원랜드 컨벤션홀에서는 홀로그램을 활용해 현실과 가상의 세계를 넘나드는 3D 뮤지컬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상영한다.

    한편 하이원리조트는 어린이날 특별 패키지'를 출시했다. 강원랜드호텔 객실 1박, 케이크 만들기 체험권(1인 또는 2인), 관광 곤돌라 또는 하이원 과학관 이용권(2인)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17만 9000~22만 9000원.

    서브원 곤지암리조트

    곤지암리조트 정상휴게소 작은동물원

    오는 5~7일 리조트 전역에서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패밀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시계탑 광장에서는 다양한 지역 먹거리와 공예품들을 구경하고 직접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는 '패밀리 마켓'이 열린다. 저녁에는 시계탑 광장 특별무대에서 '액팅마술쇼'도 펼쳐진다. 또 슬로프 정상휴게소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꼬마 양과 토끼 등이 함께 뛰노는 '정상휴게소작은동물원'을 운영한다. 곤돌라를 타고 스키 슬로프 정상휴게소에 도착해 동물들에게 직접 먹이를 줄 수 있다.

    한화리조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전국의 한화리조트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초특급 드로잉쇼와 마술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평창, 수안보, 해운대, 대천, 지리산에서는 5일, 용인, 경주, 양평, 백암온천, 산정호수에서는 6일 오후 8시에 마술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제주에서는 12일에 행사가 진행된다. 설악 워터피아에서는 5일, 6일 양일간 총 4회의 버스킹 매직쇼를 즐길 수 있다.

    한화리조트 미술 대회

    또 1~7일 대천, 경주, 설악, 용인의 뽀로로 객실 투숙 고객은 아이가 노는 사진을 찍어 개인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올린 후, 퇴실 시 프론트 직원에게 보여주면 뽀로로 스티커북을 받을 수 있다.

    한화리조트 설악, 용인, 양평, 경주, 대천, 해운대, 지리산에서는 6일 오전 9시부터 '어린이 미술 대회'가 펼쳐진다. 주제는 꽃, 가족, 여행이며, 만 5세부터 초등학생까지 참여 가능하다. 화구세트를 무료로 지급한다.

    비발디파크

    가정의 달을 맞아 물놀이와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최근 28일 전면 개장한 워터파크 오션월드에서. 2.4m 대형 파도풀, 익스트림리버는 물론 모든 놀이시설 등 다양한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다. 단지 곳곳에서 공연도 펼쳐진다. 5일 오후 2시 오션월드 파도풀 무대에서는 어린이날 특집 '번개맨 뮤지컬'을 무료로 선보인다. 오후 7시 비발디파크 썬큰무대에서는 부모님들을 위한 어버이날 특집 무료 콘서트가 열린다. 7080을 테마로 인기가수 우연이·홍시가 공연을 펼친다.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익스트림 리버

    한편 쏠비치 호텔 & 리조트 양양에서는 '시사이드 BBQ'를 연다. 5일과 6일 오후 5~8시 베누스 광장에서 그릴 뷔페, 생맥주, 와인을 맛볼 수 있다. 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라이브 공연도 즐길 수 있다. 특히 5일 쏠비치 양양 베누스광장은 '1일 알파카 농장'으로 변신해 오전 10시~오후 4시 알파카 먹이주기 체험이 가능하다.

    오크밸리

    오는 6월까지 매주 토요일 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온 가족이 도심을 벗어나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숨길 트레킹& 요가'는 트레킹과 요가를 함께 즐기는 힐링 프로그램이다. 전문 숲 해설가와 함께 오크밸리 대표 산책로인 '숨길'을 걷고 잔디광장에서 약식 요가를 배울 수 있다. 어린이날 연휴인 5일에는 인기 어린이 뮤지컬이 특별 공연된다. 스키빌리지 컨벤션홀에서 오후 2시와 오후 5시 총 2회 진행된다.

    용평리조트

    용평리조트 파티쉐 체험

    발왕산 정상 드래곤피크에서 5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뮤지션들의 공연이 펼쳐진다. 또 6일에는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회에 걸쳐 쿠킹 클래스가 열린다. 어린이 식습관 개선에 대한 강의와 아이들이 직접 과일을 재료로 샌드위치와 케이크를 만들어볼 수 있다. 어린이날 당일 파티쉐와 함께 쿠키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이벤트도 열린다. 드래곤프라자 1층 게렌데에서 쿠키만들기 체험을 한 후 곤돌라를 타고 발왕산 정상에 올라 맛있는 세미뷔페식사를 즐길 수 있다. 또 5일 오후 6~9시 어린이 인형극 '똥돼지 왕방귀' 공연을 관람하고 디너뷔페 및 가족 레크리에이션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알펜시아

    가정의 달을 맞아 '아사부일체(兒師父一切)'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특급호텔 쉐프와 함께하는 아이들 대상 쿠킹 클래스를 5~6일 실시한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피자&케익 만들기', 홀리데이인리조트에서는 '샌드위치& 샐러드 만들기'를 진행한다. 실내형 워터파크 오션700 에서는 어린이날 당일 '랜덤 락카 이벤트'가 펼쳐진다. 입장 시 경품이 숨겨져 있는 락카를 배정받으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이벤트다. 알펜시아 콘도 33평 숙박권 및 오션700, 알파인코스터 무료이용권이 선물로 증정된다. 리조트 내 호텔 레스토랑에서는 '어린이날 특선 뷔페'도 즐길 수 있다.

    엘리시안강촌 리조트

    엘리시안강촌 리조트와 ING 생명은 어린이날 당일 양사 공동 주관의 어리이날 빅이벤트 '럽뽀에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날 이벤트에서는 참여하는 모든 이들이 선물과 다양한 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키즈폰, 과일, 음료, 화장품, 마스크팩, 육류세트 등의 선물을 준비했다. 개그맨 김영조씨가 MC로 나서는 가족체험 이벤트는 가족 수박 빨리먹기 대회, 가족 운동회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레크레이션이 마련돼 있다.

    리솜리조트

    리솜오션캐슬 노천선셋스파

    가정의 달을 맞아 충북 제천에 위치한 리솜포레스트에서는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 공연과 무료 체험 이벤트 등을 선보인다. 5일 저녁에는 달빛광장에서 음악공연이 열리고, 다음날 6일 점심에는 공연과 함께 어린이날 특선 뷔페가 펼쳐진다. 샐러드와 한식, 바비큐에 디저트까지 30여 가지 메뉴가 제공된다. 2일까지 뷔페 사전예약 시 4인 기준으로 스파 무료 이용권을 1장씩 증정한다.

    ◆테마파크

    롯데월드

    5~7일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어린이 응원단의 치어리딩, 태권도 퍼포먼스팀 'K타이거즈 키즈'의 화려한 공연 등이 펼쳐지는 어린이날 특집 왁자지껄 키즈 콘서트 '토요일 토요일은 어린이날!',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고객 참여 무대 이벤트 '패밀리 댄스 파티' 등 흥겨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술로 아이들의 호기심도 자극한다. 마술사 '최현우의 매직블라썸', 거리 마술사들이 놀이기구 대기라인에서 선보이는 마술쇼 '매직 인 더 스트릿'까지 즐길거리가 한가득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패밀리 댄스 파티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바다식목일(5월 10일), 바다의 날(5월 31일)을 기념해 해양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수중 공연을 선보이며 해양 보전 교육을 실시한다. 공연은 쓰레기로 오염된 인어가 사는 바다를 수중정화 퍼포먼스로 깨끗하게 복원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는 5월 한 달간 서울스카이 캐릭터들이 신나게 봄 나들이를 즐기는 영상을 상영한다. 롯데월드타워 모양의 '로타', 123층을 의미하는 숫자 1, 2, 3을 형상화한 '로로', '테테', '타오' 등 귀여운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또 KT의 5G 기술을 활용한 '로타' 모양의 자율주행 안내로봇을 7월 말까지 선보인다. 120층에서는 삼국시대 신라 천마총 금관(국보 188호)을 재현해 전시한다.

    롯데몰 은평점에 위치한 롯데월드 언더씨킹덤은 캐릭터와 아이들이 함께 즐거운 율동을 배워보는 율동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퇴장할 때 스탬프가 모두 찍힌 스탬프북을 보여주면 롯데제과의 '공룡박사' 과자를 증정하는 '비비와 카이가 주는 특별한 선물' 이벤트도 진행한다.

    에버랜드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부의 날 등으로 이어지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17일까지를 '패밀리 위크'로 정하고 어린이는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에버랜드 장미원 일대에서는 봄 향기 가득한 야외 정원에서 감미로운 음악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스프링 온 스푼' 가든 푸드 페스티벌이 7일까지 펼쳐진다. 이번 축제에서는 크랜베리 치킨과 소시지(빨강), 단호박 통삼겹살 바비큐(주황), 망고소스 터키레그(노랑) 등과 같이 8개 컬러를 콘셉트로 에버랜드 조리사들이 자체 개발한 27종의 모던 한식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에버랜드 패밀리위크 헬로터닝어드벤처

    축제가 펼쳐지는 장미원에는 600여 개의 장미 화분과 함께 라벤더, 델피늄, 알리움 등 봄꽃 22종이 화려하게 전시돼 있어 야외 파라솔 의자에 앉아 화사한 봄꽃을 감상할 수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 공연과 동물 체험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봄꽃 가득한 포시즌스 가든 옆 풍차무대에서는 6일과 7일 크로키키 브라더스의 드로잉 서커스 공연이 하루 2회씩 펼쳐진다. 드로잉 서커스는 스피드 드로잉, 마임 퍼포먼스 등 미술쇼와 코미디가 접목돼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공연이다.

    에버랜드 패밀리위크 타이거밸리 애니멀톡

    어린이날 당일에는 헬로터닝 어드벤처에서 영상을 관람한 어린이 관람객 전원에게 비타쮸, 레모나키튼, 젤리셔 등을 어린이날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동물원에서도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동물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벅스가든에서는 4일부터 열흘간 사육사와 함께 큰줄흰나비, 호랑나비, 긴꼬리제비나비 등 다양한 나비를 관찰하고, 직접 날려 보는 '나비 날리기' 체험이 진행된다. 체험 종료 후 나비 알과 번데기가 들어 있는 유채 화분도 선물로 증정한다. 또 17일까지 사육사가 직접 동물들의 생태적 특징과 동물 보호 중요성을 설명해주는 '애니멀 톡' 시간도 매일 진행한다. 최근 오픈한 타이거밸리에서는 한국호랑이를, 프렌들리 랜치에서는 비단구렁이, 육지거북 등 파충류를 생생하게 만나 볼 수 있다.

    서울랜드

    서울랜드 30주년퍼레이드

    '88서울 올림픽'을 기념해 개장한 테마파크 서울랜드가 올해로 30주년을 맞았다. 이를 기념해 올해 어린이날에는 더욱 다채로운 행사들을 펼친다.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레이싱 체험 '니나노 고카트'와 어린이 증강현실 안전체험관을 5월 중 새롭게 선보인다. 인기캐릭터가 총 출동하는 전시체험, 이벤트, 퍼레이드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만날 수 있다. 특히 '니나노 고카트'는 인기 캐릭터 '에일리언 니나노'와 함께하는 고카트 레이싱 체험으로 서킷을 주행하며 짜릿한 스릴을 즐길 수 있다.

    또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안전교육 체험을 위해 증강현실 체험관(AR 안전체험관)도 오픈했다. 인기 캐릭터 '유후와 친구들'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며 교통 안전 체험, 생활 안전 체험, 지진 안전 체험, 화재 안전 체험까지 총 4개의 테마를 경험할 수 있다.
    서울랜드 초대형인형뽑기

    이 외에도 서울랜드 대표 캐릭터 아롱이 다롱이와 함께 1988년부터 2018년까지 히트곡을 만나는 신나는 음악여행 '응답하라 서울랜드'와 라바, 캐니멀 등 TV 속 캐릭터 친구들이 펼치는 '캐릭터 플라워 퍼레이드', 특수효과가 가득한 실내 공간에서 파워풀한 액션과 화려한 볼거리로 더욱 새로워진 '애니멀 킹덤'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진행하는 예술나무콘서트 '설레는 봄, 설레는 뮤직 콘서트'도 진행한다. 밴드, 퓨전국악, 클래식 재즈 등 장르를 망라한 공연 중심의 문화예술 후원 콘서트이다.

    더불어 초대형 인간 인형뽑기도 진행돤다. 한 명은 직접 초대형 집게에 매달려 원하는 인형을 뽑고 나머지 한 명은 집게를 조정하는 방식이다.

    이 외에도 '라바RC보트 체험', '콩순이 꼬꼬마 나이트', '괴발개발 플라워 바이크', '캐니멀 창의 블록', '플레이모빌의 플라워 스튜디오' 등 아이부터 엄마 아빠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인다.

    • 기사리스트
    • |
    • 기사리스트

    로또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