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야구' 경기도챌린지리그, 3월19일 2018시즌 개막

    기사입력 2018-02-13 11:24:35

    경기도챌린지리그 참가 선수 명단. 사진 제공=스포츠투아이야구학교.
    경기도챌린지리그(GCBL)가 2018시즌 리그 일정 및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지난해 11월 창립된 GCBL은 9일 스포츠투아이 야구학교에서 열린 이사회에서 2018시즌 리그 일정, 리그 규정, 리그 정관 및 운영계획을 확정했다.

    GCBL은 3월 19일 성남 탄천야구장에서 개막전을 개최한다. 각 팀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한 경기씩 팀 당 60경기, 총 120경기를 소화한 뒤, 11월에 플레이오프를 치를 예정이다.

    대부분의 팀이 선수단 구성을 완료하면서 차질 없이 시즌 준비에 들어간다. 선수단 인원은 고양 위너스 25명, 성남 블루팬더스 23명, 수원 로보츠 16명, 양주 레볼루션 18명으로 총 82명이다. 각 팀들은 지난 1월부터 동계 훈련에 돌입했다.

    고양 위너스는 계형철 감독의 지도 아래 일본 가고시마에서 훈련을 진행했다. 마해영 감독이 이끄는 성남 블루팬더스는 700평 규모의 실내 훈련장을 갖춘 야구학교와 성남 탄천야구장에서 동계 훈련 중이다. 이제 두 번째 시즌을 맞는 양주 레볼루션은 박상근 감독의 지휘 하에 대만에서 훈련 중이며, 가장 최근에 창단된 최주현 감독의 수원 로보츠는 신규 선수 모집과 함께 자체 동계 훈련을 하고 있다.

    아울러, GCBL은 2018시즌 별도의 사무국 없이 리그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필요한 사무국 업무는 1년건 성남 블루팬더스의 모기업인 스포츠투아이 야구학교에서 대항하기로 했다.

    이상일 야구학교 사장은 "현재 경기도챌린지리그 소속팀들은 선수들에게 월 교육비를 받아 운영되고 있다. 최소의 비용으로 효율적인 리그 운영을 하고자 내린 결정"이라며 "경기도챌린지리그의 각 팀은 경기장 대관료, 심판비용, 기록원비용 등의 예산만 준비하면 된다. 사무국 업무는 스포츠투아이 야구학교 김준수 실장이 사무국장을 대행하고, 4개 팀이 함께 도와가면서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리그 일정, 규정과 정관까지 확정한 GCBL은 오는 28일 각 팀의 최종 엔트리를 발표할 계획이다.
    선수민 기자 sunsoo@sportschosun.com

    • 기사리스트
    • |
    • 기사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