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코리아, '유나이트 서울 2018'의 티저 사이트 공개

    기사입력 2018-02-12 10:07:30


    유니티 코리아는 글로벌 개발자 컨퍼런스인 '유나이트 서울 2018(Unite Seoul 2018, 이하 유나이트 서울)'의 티저 사이트를 공개했다.

    전세계를 순회하며 열리는 유나이트는 최고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수준 높은 강연 및 업계 종사자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며 매회 큰 호응 속에 진행되고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지난해 개최된 '유나이트 서울' 에서는 다양한 주제에 걸친 50여개의 강연이 진행돼 양일간 총 4000여명이 참가했다.

    유나이트 서울은 오는 5월 2일부터 4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 그랜드볼룸과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 유니티는 티저 사이트(www.uniteseoul.com)를 통해 '세상을 바꾸는 리얼 타임 3D 플랫폼'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행사를 예고했다. 유니티는 이번 유나이트를 통해 게임을 넘어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중인 유니티 엔진의 가능성과 첨단 사례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유나이트 사이트 공개와 동시에 진행되는 유니티 기반의 콘텐츠 공모전 '메이드 위드 유니티 코리아 어워즈 2018(Made with Unity Korea Awards '18, 이하 MWU 코리아 어워즈)'는 유니티를 활용해 제작된 우수한 국내 콘텐츠를 시상하는 행사로 지난해 처음 개최됐다. 첫번째 어워즈에서 205건의 작품들이 출품되고 외부 심사단 투표 수가 총 2만 1694표를 기록하며 큰 관심을 받았다.

    올해 MWU 코리아 어워즈는 'Be the Unity Hero'를 주제로 진행되며, 지난해보다 혜택과 시상 분야가 더욱 확대돼 출품작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유니티 엔진이 게임 이외의 VR-AR로 대표되는 XR(확장현실, eXtended Reality), 비게임 콘텐츠 제작에도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어 해당 분야의 출품작도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유니티는 밝혔다.

    참가 신청은 12일부터 3월 21일까지 약 5주간 진행되며, 최종 시상식은 5월 3일 유나이트 서울 2018 현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출품 기간이 종료되면 유니티 내부 심사단이 총 9개 부문에서 각 3개의 작품을 선정하는 내부 심사가 3월 22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다. '베스트 그래픽', '베스트 혁신', '베스트 인디', '베스트 기대작', '베스트 XR', '베스트 학생', '베스트 애즈', '베스트 임팩트', '베스트 에셋 활용' 총 9개 부문에서 TOP 27의 우수작을 선정한다. 아울러 TOP 27 우수작 중 일반인 참가 투표로 최종 인기작이 선정되며, 본 투표는 4월 2일부터 4월 15일까지 진행된다.

    TOP 27 수상자에게는 유나이트 서울 2018 컨퍼런스 부스가 제공되며, 출품작의 데모를 시연할 수 있다. 모든 응모자에게는 유나이트 서울 2018에 참석할 수 있는 초대권이 각 3장씩 지급되며, 유니티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포함한 다양한 관련 채널과 MWU 코리아 홍보 영상을 통해 작품이 노출돼 홍보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일반인 참가 투표를 통해 결정된 최우수 인기작에게는 30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되며, 투표 2위 수상자는 200만원, 3위 수상자는 10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주어진다. 또 심사단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 우수작에게도 30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제공된다. MWU 코리아 어워즈는 유니티를 활용하는 대한민국 콘텐츠 개발자, 조직 및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릴 유나이트 서울 2018 행사에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바란다"며 "올해 보다 풍성한 혜택으로 돌아온 MWU 코리아 어워즈 행사에도 국내 개발자 분들의 활발한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기사리스트
    • |
    • 기사리스트

    로또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