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뉴 CR-V' 국내 출시, 품질은 올리고 가격은 그대로…

    기사입력 2014-12-03 15:44:53

    혼다코리아가 파워트레인, 디자인, 안전성 등이 업그레이드된 '뉴 CR-V'를 국내 출시했다.

    혼다코리아는 3일 혼다KCC모터스 강북전시장에서 뉴 CR-V 출시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뉴 CR-V는 더욱 강력해진 파워트레인과 함께 강인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다시 태어났다. 특히 혼다의 독보적인 차세대 파워트레인 기술인 '어스 드림 테크놀로지'가 반영된 2.4L직분사 엔진과 최첨단 무단자동변속기 CVT 탑재로 동력 성능은 물론 친환경적 성능까지 향상됐다.

    복합 연비는 기존 10.4㎞/ℓ에서 11.6㎞/ℓ로 이전 모델 대비 약 12% 개선되었으며, 최대 토크도 약 11% 향상된 25㎏·m로 주행 시 보다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내·외관에도 변화를 주어 한층 더 강력한 디자인으로 거듭났다. 전면부는 HID 헤드램프와 프런트 그릴에서 크고 굵직한 선을 강조한 스타일을 구현했고, 후면부는 견고하면서도 입체감 있는 디자인으로 존재감을 드러냈다.

    프론트/리어 범퍼에는 컬러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하고 로어 플레이트로 더 넓고 역동적인 느낌을 선사한다. HID 헤드램프에는 LED 주간 주행등이 탑재되어 시인성 및 안전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LED 포지션램프가 장착되어 크고 세련된 눈매까지 갖췄다. 후면부는 리어 라이선스 가니쉬 및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통해 선명하고 입체적인 스타일을 더했다.

    아울러 내부 인테리어는 우수한 패키징 기술을 통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운전석은 세단과도 같은 편안함을 제공하며, 넓은 헤드룸 공간, 동급 최고 수준(1,053L)의 적재공간을 확보해 운전자는 물론 탑승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한층 고급스러운 질감의 자재로 마감해 가치를 높였다. 계기반부터 센터펜시아, 조수석 글로브박스까지 이어지는 라인에는 우드그레인과 크롬 디자인으로 세련되고 감각적인 분위기를 선사한다.

    여기에 국내 최초로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는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디스플레이 오디오를 탑재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자신의 스마트폰에 있는 음악 어플리케이션이나 네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을 뉴 CR-V의 센터페시아 화면을 통해 제어할 수 있다. 향후 연동이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은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4세대 CR-V는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와 NCAP(신차 안전 평가제도)의 테스트에서도 각각 최고 등급(Good, 5 Star)을 받으며 안전성을 입증한 바 있다. 뉴 CR-V는 최적의 위치로 설계된 차체 구조와 새롭게 개선된 서스펜션으로 핸들링과 안정성이 향상되었다. 또한 69개의 바디 부품을 변경하며 충돌에 대응한 고강성 바디의 균형을 확립해 전방위적인 안전 성능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멀티 앵글 후방 카메라, 타이어 공기압 경고장치(TPMS), 급제동 경보 시스템(ESS) 등 다양한 안전 사양이 기본으로 탑재됐다. 노면으로부터의 진동과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차체 흡음재 라이닝, 도어 씰링, 바닥 차음재 등도 개선되어 정숙성을 높였다.

    뉴 CR-V 는 미국에서 생산된 모델로, 4WD EX-L 단일 트림으로 출시된다. 색상은 실버, 블랙, 메탈, 화이트, 레드 등 5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존 모델 대비 파워트레인, 디자인, 각종 안전, 편의사양 등이 업그레이드 됐음에도 가격은 3790만원으로 동결됐다.

    이날 혼다코리아 정우영 사장은 "4세대에 이르는 진화의 역사와 높은 상품성을 갖춘 CR-V는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혼다의 대표 모델"이라며, "이번에 새롭게 돌아온 뉴 CR-V가 풀 모델 체인지에 가까운 변화를 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월드 베스트셀링 SUV의 영광을 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CR-V는 지난 1995년 글로벌 시장에 첫 선을 보인 모델로 전세계 160여 개국에서 700만대 이상의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 또한 2004년 국내 출시 이후 2007년에 수입 SUV 1위를 차지하는 등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으며 월드 베스트셀링 SUV의 명성을 지켜왔다.

    최근에는 미국 자동차 전문지 '모터트렌드'가 발표한 '2015 올해의 SUV'에 뉴 CR-V가 선정되었고, 미국 자동차 전문 평가 업체 '켈리블루북'에서 'Best Buys for 2015' SUV부문에도 선정된 바 있다. 또한 미국 자동차 잔존가치 평가기관인 'ALG'사에서 실시한 평가에서 뉴 CR-V가 '베스트 잔존가치 상'을 수상하는 등 해외에서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소비자고발센터로 바로가기

    혼다코리아가 3일 혼다KCC모터스 강북전시장에서 파워트레인, 디자인, 안전성 등이 업그레이드된 '뉴 CR-V'를 국내 출시했다. EX-L 트림 가격은 3790만원이다.


    • 기사리스트
    • |
    • 기사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