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르디올라의 고민 "UCL 우승 못하면 낙오자 얘기 들을 것"

2020-02-02 09:05:01

사진=EPA 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주제프 과르디올라 맨시티 감독이 유럽챔피언스리그(UCL) 정상에 오를 수 있을까.



영국 언론 스카이스포츠는 2일(한국시각) '과르디올라 감독이 UCL 실패를 우려했다'고 보도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지난 2016년 여름 맨시티의 지휘봉을 잡은 뒤 무려 다섯 차례의 메이저 우승컵을 거머쥐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트로피도 포함돼 있다. 특히 지난 2018~2019시즌에는 EPL, 영국 FA컵, 카라바오컵(리그컵)까지 거머쥐며 '도메스틱 트레블'을 달성했다. 하지만 유럽 무대에서는 얘기가 다르다. 리버풀, 토트넘 등에 막혀 4강 이상의 성적을 내지 못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경기력 뿐만 아니라 우승 타이틀에 대해서도 (여론의) 심판을 받을 것이다. 우리는 지난 시즌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하지만 사람들은 '맨시티는 UCL 우승을 하지 못했다'고 말한다. 나는 남은 계약 기간 동안 UCL 우승을 하지 못하면 낙오자라는 얘기를 듣게 될 것이다. 나는 그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나는 여전히 내 선수들과 즐겁게 일한다. 많은 경기에서 승리한다. 이런 방식으로 경기를 하는 것이 타이틀을 획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믿는다. 끝까지 지켜보겠다"고 덧붙였다.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