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히어로]KB손보 정동근 "오늘 토대로 자신감 되찾길"

2019-12-29 16:40:56

KB손해보험과 대한항공의 2019-2020 프로배구 남자부 경기가 29일 의정부체육관에서 열렸다. KB손해보험 정동근이 블로킹을 성공하며 환호하고 있다 의정부=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2019.12.29/

[의정부=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KB손해보험의 연패 탈출에 힘을 보탠 정동근은 꾸준한 활약을 다짐했다.



정동근은 29일 의정부체육관에서 열린 대한항공과의 2019~2020 도드람 V리그 남자부 4라운드 홈경기에서 18득점 5블로킹을 기록하면서 팀의 세트스코어 3대1 승리에 기여했다. 정동근은 이날 50%의 공격 성공률 뿐만 아니라 고비 때마다 블로킹을 성공시키면서 홈팬들을 열광시켰다.

이날 경기 후 권순찬 감독은 정동근의 활약을 두고 "코트 안에서 제 몫을 충분히 해줄 수 있는 선수다. 라이트 쪽에서 훈련을 많이 했는데, 그 부분이 오늘 경기에서 자신감 있는 공격을 보여줄 수 있는 요인이 된 것 같다"고 칭찬했다.
정동근은 이날 자신의 활약상을 두고 "70점 정도 되는 것 같다"며 "(양)준식이형과 라이트 공격이나 블로킹이 잘 맞았던 것 같다. 하지만 수비에서 아쉬움이 있었다"고 냉정하게 평가했다. 그는 "상대는 타점이 높은 팀이라 훈련 때 고민이 많았는데, 운이 어느 정도 따라준 것 같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대표팀, 외국인 선수가 없다는 핑계를 대고 싶지 않다. 그런 부분에서 선수들이 뭉친게 승리의 요인이 된 것 같다"고 이날 승리를 짚었다.

정동근은 "그동안 팀에 도움이 되지 못해 아쉬움이 컸다. 동료들에게 미안한 마음도 상당했다"며 "오늘 경기를 토대로 자신감을 찾았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나타냈다.

의정부=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