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려라병원에서 LA다저스, 뉴욕양키즈 트레이너 참석한 국제 스포츠 의료 워크샵 성황리 진행

2019-12-03 17:18:12



달려라병원은 지난달 30일, 4층 회의실에서 '제2회 Sports Medicine International Workshop'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워크샵 패널로 미국 메이저리그의 LG다저스, 뉴욕 양키즈 관계자가 참여하여 활기를 더했다. 또한 국내 프로야구단 트레이너와 함께함으로써 구체적이며 실용적인 토론의 장이 되었다.



최근 스포츠, 레저활동을 즐기는 인구가 늘면서, 관련된 다양한 부상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정확한 진단과 빠르고 완벽한 치료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이번 워크샵은 이런 요구 속에서 스포츠 의료 수준을 보다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워크샵은 1부 주제발표와 2부 실무 워크샵으로 진행되었다. 1부 주제발표는 ① 추간판 탈출증에서 생각해야 할 근막통증주사치료(Trigger point injection in HIVD) ②투구시 견갑골 운동장애의 진단과 치료 (Scapular dyskinesis in throwing athletics : Diagnosis & Treatment) ③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2부 실무 워크샵은 ①어깨가 불안정성 환자를 위한 케틀벨 프로그램(Kettlebell Programs For Patients With Shoulder Instability) ②허리통증환자를 위한 코어운동(Core Exercises For LBP) ③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워크샵은 국내 병원에서 의료진과 국내외 스포츠 관계자가 함께 모여, 스포츠 의료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열었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

달려라병원은 2016년 프로야구 시즌과 함께 LG트윈스 공식협력병원으로 선정되어 선수재활을 위해 연구하고 노력하였으며, 개원 이래 스포츠 메디컬 센터 운영을 통해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부상과 재활 치료를 해왔다. 이처럼 여러 해에 걸쳐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많은 스포츠 선수들이 내원하여 치료받을 수 있는 여건을 갖추었다는 평가다. 이러한 점을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한 것이 2년 연속 행사 주관을 가능하게 하였다.

워크샵을 주관한 달려라병원의 손보경원장은 "워크샵을 통해 효율적이고 신뢰도 높은 척추, 관절 분야에 대한 연구 발표와 실제적인 재활 치료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수 있었다"라며 "향후 지속적으로 워크샵을 개최하면서 참여 범위를 확대하고 연구 분야를 다양화함으로써 스포츠 의료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